세계 최대 의료기기전 獨 '메디카' 개막 전 온라인 무료 세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티카'(MEDICA)가 행사 개막에 앞서 무료 온라인 세션인 '메디카 딥 다이브'(MEDICA DEEP DIVE)를 진행한다.
원격진료, 수술로봇, AI(인공지능) 진단 등 최근 의료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혁신 기술·서비스를 주제로 열리는 '원 포인트' 비즈니스 프로그램이다.
메디카 딥 다이브는 다음달 12일 '웨어러블 기술'을 주제로 한 세션에 이어 11월 3일 '원격진료를 통한 의료서비스 개선' 세션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술, 원격진료 주제 전문가 강연
11월 13일 개막 박람회에 5000여개사 참여
GE 헬스케어와 필립스, 프라운호퍼대 연구소, 바젤대학병원, 뮌헨 공과대, 독일 항공우주센터 미로혁신연구소 등 관련 기업과 기관 소속 전문가들의 강연을 소정의 등록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세션에선 전문가 강연에 이어 직접 궁금한 점을 묻을 수 있는 Q&A 세션도 진행한다.
메디카 딥 다이브는 다음달 12일 ‘웨어러블 기술’을 주제로 한 세션에 이어 11월 3일 ‘원격진료를 통한 의료서비스 개선’ 세션을 진행한다. 최근 선보인 ‘수술로봇’ ‘AI 진단’ 세션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강연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50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메디카 박람회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의료 서비스의 진화’(Where healthcare is going)다. 메인 프로그램인 전시 외에 실험실 기술 및 진단, 디지털 의료, 의료 소모품, 물리치료 및 정형외과 기술, IT 시스템 및 솔루션 등을 주제로 한 전문 세미나와 콘퍼런스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 예매 등 참가 관련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 또는 뒤셀도르프메쎄 공식 한국대표부인 라인메쎄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우 (swlee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스위스 롤렉스 본사, 롤렉스코리아 대표 전격 교체
- "돈 벌려고 점퍼 팔겠나"...한문철, '고가 논란' 반박 나서
- "채무 다툼 때문에"…경북 구미서 칼부림 발생
- 북한, 지난 7월 월북한 미군 추방 결정(종합)
- '폼미쳤다' 황선우, 박태환 이후 첫 AG수영 2관왕...이호준도 동메달
- 한국 남성, 일본 관광중 곰에 습격당해..."머리, 오른팔 다쳐"
- “여기가 광진구 오사카동이냐”…‘내선일체’ 연상 술집 간판 논란
- “북한 여선수, 연예인보다 예뻐” 中 누리꾼 홀렸다
- 어려운 이웃 배려하던 엄마 100여명 희망 나눔 하늘의 별
- '17년 만의 AG銀' 한국 럭비, 포상금 5천만원...최윤 회장 "亞정상 머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