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프리스타일 풋볼Z’ 캐릭터 ‘블루스’·‘노아’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9. 27.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스타일 풋볼Z’에 신규 캐릭터 ‘블루스’와 ‘노아’가 업데이트됐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Z’에서 신규 캐릭터 ‘블루스’와 ‘노아’를 업데이트하고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블루스’는 대인 방어와 태클 및 패스에 특화된 수비수로 태클 시도 후 일어나는 속도가 증가하며 땅볼 패스 역시 속도 증가 및 특수 효과가 발동한다.

‘노아’는 슛과 드리블에 특화된 공격수다. 슛 시도 시 슈팅 정확도와 동작 속도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드리블 상황에서는 드리블 속도와 턴 능력도 증가하여 활용도가 높다.

추석을 맞이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추석 송편’ ‘스페셜 파우더 윙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얻을 수 있다.

10월 11일까지 게임을 즐기고 모은 송편을 모으면 ‘추석 한복’과 ‘보름달’ 전용 의상을 얻을 수 있으며 골드, 스페셜 파우더 등 다양한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으로 열리는 ‘돌아온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

◆ ‘크로니클’ 태생 5성 소환수 ‘비스트 라이더’ 콘텐츠 추가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태생 5성 소환수 ‘비스트 라이더’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비스트 라이더’는 야수에 타고 있을 땐 아군을 지키는 든든한 전사형 소환수지만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야수에서 내린 뒤 빠른 속도와 높은 공격력을 지닌 암살자형 소환수로 변한다. 공격 속도에 비례해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특수 능력을 지니고 있다.

각 속성에 따라 방어력 감소, 면역, 강화 효과 해제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거나 적에게 부여할 수 있다.

특히 불 속성과 물 속성, 어둠 속성 ‘비스트 라이더’는 대상보다 공격 속도가 높으면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며 바람 속성과 빛 속성 ‘비스트 라이더’는 각각 적에게 스킬 감속과 ‘빛의 기운’에 따라 추가 효과를 누적 적용시키는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밖에도 새로운 콘텐츠로 신규 소환수를 체험할 수 있는 ‘시험의 정원’이 추가됐다.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열린다.

10월 19일까지 불·물·바람 속성 ‘비스트 라이더’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비스트 라이더’ 소환수 이야기와 레이드, 성장의 길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신비의 소환서, 5성 데빌몬, 천공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10월 19일까지 열린다.

물 속성 선인, 5성 무지개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10월 5일까지 실시된다.

◆ ‘백야극광’ 얼음 속 수수께끼 업데이트

레벨 인피니트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얼음 속 수수께끼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얼음 속 수수께끼는 10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오로리안 추가, 테마 이벤트, 캐주얼 콘텐츠 등의 콘텐츠가 개방된다.

메인 및 자원 정비 스테이지를 프리즘을 소모해 클리어할 시 이벤트 아이템 ‘유적 파편’을 제공하며 루맘버, 특별 소집 스타 마커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테이지 ‘눈 속의 추적’이 개방되며 처음 또는 정해진 조건으로 클리어하면 ‘유적 파편’ 및 이벤트 동행 기념훈장 ‘눈의 과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100년간 잠들어 있던 북방의 소녀 자리야와 각지를 여행하는 북방의 민간 학자 안토니, 유적의 유지 보수 임무를 부여받은 기계화 개조 오로리안 33호 등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6성 오로리안 자리야와 안토니는 한정 소집 개방 기간 동안 ‘눈꽃을 가르는 빛’과 ‘아득한 길의 탐색자’에서만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아울러 맵 탐색 콘텐츠 「금빛 물결 아래의 심판」이 개방되어 새로운 꿈의 세계 맵을 탐색해 스테이지에 도전하면 이리돈 전용 코스튬 ‘찬란한 결단의 천칭’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재료를 획득하면 자리야의 스타일리시한 최신 여름 코디를 완성할 수 있는 ‘자리야의 옷장’ 등 화려하고 아름다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오는 18일까지 카렌의 스페셜 코스튬 ‘흩날리는 꿈’이 기간 한정 복각되며 ‘미러스톤’을 소모해 소원을 빌면 확률에 따라 카렌 스페셜 코스튬 및 한정 프레임 등을 제공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