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최고의 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선수-갤러리 박수갈채 받은 3가지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3차 연장 접전 끝에 이다연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통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에서 그룹과 선수들이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만들었다.
먼저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3차 연장 접전 끝에 이다연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총상금 15억원, 우승상금 2억7000만원 규모로 치러진 이번 대회는 아시아 골프 리더스 포럼(AGLF)'이 주관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 시리즈의 국제 대회로 108명의 LPGA(미국여자프로골프), KLPGA 선수들이 선의의 경쟁 속에 화합의 장을 펼쳤다. 하나글로벌캠퍼스 옆에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 갤러리 플라자는 팬들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전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KLPGA 최고 대회에 걸맞은 선수 케어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통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대회장과 접근성과 이동에 대한 편의성을 고려해 하나글로벌캠퍼스에 참가 선수들의 숙소를 제공했다. 또 하나글로벌캠퍼스엔 선수 라운지를 구성해 선수들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간식을 먹으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하나글로벌캠퍼스와 클럽하우스 간의 셔틀을 수시로 운행해 선수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이밖에 컷 탈락한 선수들 대상으로 1인 당 50만 원의 격려금을 지급하며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에게 예우를 표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갤러리 플라자, 온 가족이 즐긴 가을 골프 축제
매 대회 마다 갤러리를 불편케 했던 교통 문제는 이번 대회 만큼은 예외였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하나금융타운 맞은편에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많은 갤러리들이 대중교통으로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갤러리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관람도 이뤄졌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갤러리플라자도 호평을 받았다. 키즈 놀이 공간, 식음 및 휴식 공간 등 테마별로 공간이 구분되어 온 가족이 대회를 만끽할 수 있었다. 스내그골프, 경품 추첨, 스탬프 투어 등 갤러리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성황을 이뤘다. 리디아 고, 이민지 등의 선수 팬 사인회가 열릴때 마다 수많은 팬이 주위를 가득 메우는 등 남녀노소 모두 따뜻한 햇살이 비춘 가을날 골프 축제를 만끽했다.
▶하나금융그룹과 선수들이 함께하는 행복 나눔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에서 그룹과 선수들이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만들었다. 먼저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또한 대회기간 지정홀(1번홀, 11번홀)에서 참가선수들이 버디 이상 기록 시 하나금융그룹에서 최대 2000만원을 기부하는 '에브리버디(Every Birdie) 홀을 운영했고, 17번홀 세컨샷 지점에 '하나ESG존'을 설정하여 해당 존(Zone)에 골프공이 안착될 때마다 111만원씩 기부를 통해 최대 2억원을 마련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HANA 인생여정 프로젝트'와 연계해 대회장이 위치한 인천시의 경제적, 심리적, 신체적 어려움 등으로 출산 및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임산부 지원 사업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에 조언 “아들 바람날까 걱정..다른女 보고 확 갈 수 있어”
- 이정신 “아.. 누드 사진 이미 유출됐네” 허망
- 선우용여 “미국서 생활고 시달리다 귀국”
- 송윤아, 제주도 '집콕' 생활=공황장애 탓 “갑자기 운전 못해, 숨 안 쉬어져”
- 오윤아 “카메라 감독이 가슴 줌인..울면서 하차하려 했다”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