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가라 PS’ 스즈키, G.G. 사토 빙의한 충격적 수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치열한 와일드카드 경쟁을 하고 있는 시카고 컵스가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이날 시카고 컵스는 6회 공격까지 6-0으로 리드했으나, 6회 수비 때부터 추격을 당하더니 8회 결정적인 실책으로 6-7 역전을 허용했다.
결국 시카고 컵스는 8회 결정적인 실책 후 2실점을 극복하지 못하며 6-7로 역전패했다.
만약 시카고 컵스가 반 경기 혹은 1경기 차이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다면, 스즈키의 이날 실책이 두고두고 회자될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와일드카드 경쟁을 하고 있는 시카고 컵스가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스즈키 세이야는 마치 15년 전 G.G. 사토가 생각나는 충격적인 실책을 저질렀다.
시카고 컵스는 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날 시카고 컵스는 6회 공격까지 6-0으로 리드했으나, 6회 수비 때부터 추격을 당하더니 8회 결정적인 실책으로 6-7 역전을 허용했다.
결국 시카고 컵스는 8회 결정적인 실책 후 2실점을 극복하지 못하며 6-7로 역전패했다. 이에 시카고 컵스는 와일드카드 4위의 0.5경기 차 추격을 받게 됐다.
또 와일드카드 5위와의 격차 역시 1.5경기에 불과한 상황. 놀라울 만큼 황당한 실책으로 다 잡았던 정말 중요한 경기를 놓쳤다.
실책은 8회 나왔다. 시카고 컵스는 볼넷 2개와 와일드 피치 등으로 2사 2, 3루 위기를 맞았으나, 드류 스마일리가 션 머피에게 평범한 외야 플라이를 유도했다.
하지만 수비 과정에서 우익수 스즈키 세이야가 이 공을 놓친 것. 중견수 코디 벨린저가 곧바로 이 공을 잡아 던졌으나, 주자 2명이 홈을 밟는 것은 막을 수 없었다.
머피의 타구는 중견수나 우익수 모두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상황. 스즈키가 콜을 했오, 벨린저는 살짝 물러났다. 하지만 타구는 스즈키의 글러브를 외면했다.
타구가 외야로 향하는 순간 스마일리는 이닝을 마무리 했다는 확신에 찬 포즈를 취했으나, 곧바로 좌절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시카고 컵스는 9회 공격에서 득점하지 못했고, 6-7의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스즈키는 9회 공격에서 삼진을 당했다.
스마일리는 머피에게 평범한 외야플라이를 유도해 최소한 홀드를 기록할 수 있었으나, 스즈키의 실책 때문에 블론세이브와 패전을 안았다.
만약 시카고 컵스가 반 경기 혹은 1경기 차이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다면, 스즈키의 이날 실책이 두고두고 회자될 것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G 결별설’ 블랙핑크 리사, 佛나체쇼 연습 현장…파격 춤사위 [DA★]
- 中 북한 선수단에 난리 “중국 연예인보다 더 예쁜 자연미인”
- DJ 소다 “여러 명이 내 가슴을, 옷 속으로 손이…수치스러웠다”(종합)[DA:리뷰]
- 인기 아이돌♥유튜버 비밀연애 이야기…11월 티빙 공개 (플레이, 플리)
- 김호중, 미지급 모델료 소송 제기했다 역풍 “9000만원 반환하라”
- 그라비아 모델 강인경, ‘노브라 동탄룩’…탁재훈 “뾰루지가 있네”
- ‘돌연 미국행’ 방미 근황, 부동산 투자자+인기 크리에이터 (마이웨이)
- 이성민, 유재석 재산 1조설에 “와 센데” 감탄→유재석 당황 (뜬뜬)
- 136건 강도 강간 사건 벌인 ‘빨간 모자’…“신고 못하게 성폭행” (용형3) [TV종합]
- ‘송강과 신혼 시작’ 김유정, 레전드 드레스 자태 [DAY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