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주화, 남편 배우근과 건강 밥상으로 관리…착한 탄수화물 카무트 부터 버섯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31년 차 배우 이주화와 그의 본지 기자 배우근이 '체크타임'을 찾았다.
지난 25일 방송된 MBN '한번 더 체크타임'에 출연한 이주화는 "평상시 너무나 좋아하던 탄수화물로 인해 최근 건강 검진 결과가 나쁘게 나왔다"며 건강 고민을 토로했다.
건강 관리를 위해 이주화는 매일 아침 요가를 하고,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한 식단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데뷔 31년 차 배우 이주화와 그의 본지 기자 배우근이 ‘체크타임’을 찾았다.
지난 25일 방송된 MBN ‘한번 더 체크타임’에 출연한 이주화는 “평상시 너무나 좋아하던 탄수화물로 인해 최근 건강 검진 결과가 나쁘게 나왔다”며 건강 고민을 토로했다.
냉장고에 단팥빵을 10개씩 구비해두고, 하루에 2개씩 매일 먹었다는 그는 올해 초 받은 건강 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260㎎/㎗으로 평균치를 웃돌았다.
염증 수치도 정상의 2배가 넘는 결과가 나온 이주화는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날 방송에서 꾸준히 탄수화물을 관리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건강 관리를 위해 이주화는 매일 아침 요가를 하고,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한 식단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주화는 “남편도 중성지방이 260㎎/㎗까지 나왔다”며 이주화 표 밥상을 차렸다. 식탁에는 버섯을 듬뿍 넣은 된장찌개부터 탄수화물을 쫙 뺀 미역면 무침과 현미와 카무트를 섞은 밥이 올라왔다.
식단을 본 윤예리 식품공학 박사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내장지방도 잡을 수 있는 밥상이다”라며 “버섯에는 몸 안의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착한 탄수화물이 풍부하다”고 말했다.
이어 “카무트 효소는 카무트의 영양은 챙기고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자연적으로 발효한 효소다”라며 “체지방을 축적 시키는 것을 방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주화는 “20여년간 위염을 앓아 소화불량에 특히나 예민한데 카무트 효소를 먹으니 소화가 잘되는 게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 나가던 한문철 변호사, 논란 휩싸였다…바람막이 ‘12만 9000원’ 판매 논란
- [단독]“4억 상당 주식매수대금 못 받아”…‘나솔’ 16기 광수, 스타트업 동업자에 피소
- “이것이 제니의 섹시 포즈” 블랙핑크 제니, 파격 속옷 화보 ‘섹시 그 자체’
- 미자, 결혼 후 1년 만에 첫 요리..♥김태현, 아찔한 맛에 “충격의 도가니다”(‘미자네주막’)
- [단독]블랙핑크, 로제만 재계약 도장찍었다! 지수·리사 천문학적 계약금 받고 이적…‘따로 또
- 브브걸 유정♥이규한, 공개 연인들의 핫한 럽스타그램.. 볼륨감 넘치는 몸매
- 선우용여 “남편, 결혼식 당일 구속..18년간 재판해”(‘금쪽상담소’)
- 서효림 “결혼식 때 임신 2개월 반”..시모 김수미 “20일 만에 결혼식 준비했다”(‘짠당포’)
- 취재진에 아들 영상 깜짝 공개한 송중기 “100일 넘은 아들, 기저귀도 직접 갈아요”[SS인터뷰]
- 유튜버 김용호, 연예인 약점 이용해 수억 원 뜯은 혐의로 구속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