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융권 첫 '생성형 AI 모델'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가 금융권 최초로 우리은행과 손잡고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을 적용한 AI지식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직원들이 다양한 은행업무 영역에서 기존 단순 통합검색을 자연어 처리기반의 AI검색으로 향상시켜 실제 업무 활용도를 높였다.
우리은행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도록 자연어 처리기반의 고성능 AI 검색 시스템과 챗GPT 같은 생성형 AI모델을 적용한 AI지식상담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가 금융권 최초로 우리은행과 손잡고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을 적용한 AI지식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직원들이 다양한 은행업무 영역에서 기존 단순 통합검색을 자연어 처리기반의 AI검색으로 향상시켜 실제 업무 활용도를 높였다.
26일 SK㈜ C&C에 따르면 우리은행의 비정형 데이터 자산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시스템 전반에 걸쳐 존재하지만 잘 활용되지 못했던 대규모의 비정형데이터를 자산화하는 작업을 올 2월부터 8개월간 진행했다. 비정형 데이터 자산화 시스템은 비정형 데이터 수집, 데이터 가공 및 적재, AI 모델 학습, 서비스 활용 등이다.
우선 비정형 데이터 수집 및 운영·관리 체계를 관장하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스템을 통해 모든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불필요한 데이터는 제거한다. 또 수집된 데이터는 메타정보 추출과 비식별화 등 전처리 과정을 거친 후, 데이터 세분화와 데이터 간 관계 정보 생성 등 데이터 구조화를 거쳐 지식 자산으로 저장된다.
우리은행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도록 자연어 처리기반의 고성능 AI 검색 시스템과 챗GPT 같은 생성형 AI모델을 적용한 AI지식상담 시스템도 구축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텔도 아닌데"…대낮 카페서 성관계 한 커플 논란
- 9살 연하 결혼 은지원 "씻고 나오면 잠옷 세팅해줘"
- 백현진 "술·담배 끊고 연애·섹스도 다 안한다"
- 경남 고성 육상양식장 저수조서 작업자 3명 사망…경찰 수사(종합)
- 헤어지면 죽겠다더니…인면수심 19년 내연남 '영구 격리'
- 가출한 '고딩맘' 불륜 상대, AI였다 "가상결혼식도 올려"
- "택시 기사가 비닐에 소변 보고 매장 앞 투척"…CCTV 포착
- 동부간선도로 달리던 테슬라 중랑천으로 추락…2명 경상
- 통영 앞바다서 70대 남성 숨진 채 발견…입원 환자 새벽에 실종
- 정원 정리하다 나온 600년 된 금화…9억원 횡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