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예산시장 꿈꾼다” 장성군-백종원 대표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이자 유명 외식 기업인인 백종원 씨가 전남 장성 지역 상권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호남의 중심 장성군은 최근 백양사 사찰음식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며 "지역 특화 음식 개발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장성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방송인이자 유명 외식 기업인인 백종원 씨가 전남 장성 지역 상권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장성군은 오늘(26일) 백종원 대표의 (주)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선 8기 장성군 공약 사업인 5대 맛거리 조성과 음식문화 콘텐츠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장성에서 재배한 농특산물로 음식 메뉴를 개발하고 외식업 전문가 상담과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장성군은 앞서 예산군이 (주)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토 음식 발굴, 전통 시장 활성화에 힘쓴 결과 올해 예산상설시장 누적 방문객이 165만 명에 이르는 등 성과를 거둔데 주목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호남의 중심 장성군은 최근 백양사 사찰음식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며 “지역 특화 음식 개발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장성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장성군 제공]
곽선정 기자 (coolsu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재명, 법정에서 점심…‘백현동 특혜’ 혐의만 3시간 공방
- 김행 7,500만 원 연봉 받을 때, 직원들은 ‘임금 체불’ 진정
- [현장영상] 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홍익표 의원…“이재명 대표와 총선 승리”
- [현장영상] “내년까지 100만 호 이상 주택 공급”…주택공급 활성화 방안 발표
- “필리핀 살면 안 잡힐 줄 알았다”…중고거래 사기범의 최후
- ‘일하면서 맥주 한 잔 캬~’…이게 요즘 MZ 공무원? [오늘 이슈]
- 빚 갚으려 강도짓?…그가 붙잡힌 곳은 베트남 카지노
- “노트북 보자마자 직감”…‘공항 테러’ 붙잡은 사이버 경찰
- 휴게소 핫도그 4500원·떡꼬치 4200원…연휴에 간식 못 먹겠네 [오늘 이슈]
- [영상] 중국, 쫓아내고 장벽 쌓고 “내 땅이야! 내 바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