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탐관오리 혼내주러 조선 최고 칼잡이 출동

2023. 9. 26.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특집 영화 '살수'(MBN 29일 오후 10시 10분)

조선 제일의 살수 이난(신현준 분)은 맡은 의뢰를 실패한 적이 없을 만큼 뛰어난 검술의 소유자다. 그러던 어느 날, 영원할 것 같던 그에게 병마가 찾아오고 점점 죽음과 가까워지자 살수의 본능을 누른 채 어느 마을에 머물게 된다. 그러다 우연히 길에서 국밥집 주인 선홍(김민경 분)을 도와준 인연으로 그의 국밥집에서 지내게 된다. 그날 밤 선홍의 아들 칠복(이로운 분)은 이난에게 돈도 벌고 나쁜 놈들도 죽일 수 있는 살수가 되겠다고 고백하고, 엄마인 선홍 몰래 연마해온 무술을 자랑하면서 "죽일 놈이 있다"며 친아버지를 죽인 도적을 향한 복수를 다짐한다.

한편 마을이 탐관오리의 횡포와 백성들의 아우성으로 가득한 것을 눈치챈 이난은 선홍과 칠복을 돕던 중 의도치 않게 다시 칼을 잡게 된다. 이후 이난의 본능이 깨어나기 시작하고, 선홍은 살수인 이난에게 전 재산을 바치며 의뢰를 한다. 그는 의뢰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을까.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