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얼굴도 모르는 그사람, 만날 수 있을까

2023. 9. 26.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영화특선 '접속'(EBS1 1일 오후 11시 50분)

친구의 애인을 짝사랑하는 수현(전도연 분)과 떠나간 옛사랑을 잊지 못하는 동현(한석규 분). 사랑에 아픔을 가진 두 사람이 얼굴도, 목소리도 모른 채 PC통신에서 만나 서로의 상처를 어루만진다. 이들은 현실에서도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걸작 멜로 영화 '접속'(1997년 개봉·감독 장윤현)이 추석 연휴를 맞아 방영된다. 실연과 방황을 겪는 청춘의 모습이 세련된 감성으로 그려졌다. 디지털 변화의 태동기, 아날로그가 혼재돼 있던 그때의 만남은 닿기 어려워서 더 애틋하다. 삐삐(무선 호출기)·LP 등 인터넷과 휴대전화가 보급되기 전의 시대상도 살펴볼 수 있다.

배우 전도연의 영화 데뷔작으로 다수의 신인여우상과 35회 대종상 최우수작품상, 3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인기상, 18회 청룡영화상 최다관객상 등을 받았다. 배경음악으로 쓰인 팝송 세라 본의 'A Lover's Concerto' 등도 시대를 풍미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