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김이배 대표,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항공부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항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6일 제주항공(089590)에 따르면 김 대표이사는 취항 17년만에 국적 항공사중 3번째로 누적 탑승객 1억명을 달성하고 적극적인 안전 투자 확대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게 됐다.
김 대표이사 성과 중 두드러지는 점은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한다는 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항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국가 산업,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고 경영인(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대표이사 성과 중 두드러지는 점은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한다는 점이다. 제주항공은 글로벌 기후변화와 기업의 ESG경영 책임이 강화됨에 따라 전사적으로 ESG경영 내재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 차세대 항공기인 B737-8을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하며 연료 효율을 개선하고 폐기물 업사이클링을 통해 순환 경제를 이끄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근혜 "탄핵, 최순실 국정농단도 모두 내 불찰…국민께 사과"
- “피아노 강사, 누가 아이들 맡기겠냐” 대전 학부모 신상 또 폭로
- 도토리 줍다 ‘개구리 소년’ 유골 발견…유족 “재수사하라”[그해 오늘]
- 연예인 협박해 수억원 갈취 혐의…유튜버 김용호 구속영장
- “걸리면 폭행”…일부러 ‘빙빙’ 돌아가는 택시 기사의 목적은
- 탈락 권순우, 경기 끝난 뒤 라켓 박살 내며 분풀이 [영상]
- “XX” 욕설 퇴출 정윤정, 복귀 예고?…“곧 만나요” 빛삭했다
- 이세영, 결혼 염두했던 日 남친과 결별… "올봄 헤어져"
- “잘생겼는데 금메달까지”…SNS서 난리 난 中 수영선수, 누구?[아시안게임]
- 익명으로 11억 쾌척한 20대…“국가장학금 덕에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