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복판 피아노 버스킹, 서울시 한가위 문화행사 풍성

이은지 입력 2023. 9. 26.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가 길어진 추석 연휴에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 전재명 : 네, 서울시 문화정보를 모두 볼 수 있는 누리집인 '서울문화포털'에 추석 페이지가 개설될 예정입니다.

◇ 박귀빈: 지금까지 서울시 전재명 문화정책과장이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3년 9월 26일 (화요일)

□ 진행 : 박귀빈 아나운서

□ 출연: 전재명 서울시 문화정책과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박귀빈 아나운서(이하 박귀빈): 생활백서, 화요일은 서울시로 가봅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죠. 올해는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총 6일의 연휴를 즐기게 되었는데요. 서울시가 길어진 추석 연휴에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서울시 전재명 문화정책과장과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세요?

◆ 전재명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이하 전재명): 안녕하세요.

◇ 박귀빈: 이번 추석 연휴에 펼쳐지는 서울시 문화예술 행사를 요약해서 말씀해주신다면요?

◆ 전재명 : 네. 서울전역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료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서울의 대표적인 광장인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이 연휴에도 활짝 열리는데요. 서울광장에서는 9월 29일 금요일부터 10월 1일 일요일까지 3일간 <2023 서울거리예술축제>가 열립니다. 170여 명의 예술가가 참여하여 거리를 무대로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행사이고요. 광화문광장에서는 야외도서관 <광화문 책마당>이 9월 30일 토요일과 10월 1일 일요일 이틀간 행사를 추가 편성해서 운영합니다. 빈백, 파라솔, 의자 등을 설치해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편안하게 독서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박귀빈: 광화문광장에는 피아노도 설치된다고요?

◆ 전재명 : 네. <광화문 책마당>이 열리는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그랜드 피아노를 설치해서 누구나 자유롭게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광화문광장을 언제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흐르는 예술광장으로 만들겠다는 목표입니다. 광화문광장 피아노 버스킹에 맞춰 9월 30일에는 피아니스트 강신혜씨가 참여하는 특별공연이 열리고요. 10월 1일에는 서울 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의 공연단이 펼치는 특별공연도 열리니까요. 가족과 연인과 광화문광장에 들르셔서 책과 문화, 음악이 함께하는 연휴를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 박귀빈: 서울의 문화공간들도 추석 맞이에 한창이라고요?

◆ 전재명 : 네, 서울의 대표 전통체험공간인 남산골한옥마을과 운현궁에서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마련했고요. 삼청각에서는 한가위 특별 공연을 개최합니다. 서울시 주요 박물관인 서울역사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은 추석 연휴 기간에 박물관으로 나들이 온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특별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어요. 살아있는 박물관마을인 돈의문박물관마을은 추석의 풍성함을 담은 특별 장터를 활짝 열 예정입니다.

◇ 박귀빈: 서울시에서 정말 많은 행사들을 준비하셨네요. 혹시 이 행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 전재명 : 네, 서울시 문화정보를 모두 볼 수 있는 누리집인 '서울문화포털'에 추석 페이지가 개설될 예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서울문화포털]을 검색하셔도 되고 culture.seoul.go.kr 주소를 검색하셔서 들어오셔도 되니 서울문화포털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박귀빈: 마지막으로 하고싶으신 말씀 있으면 마무리로 부탁드리겠습니다.

◆ 전재명 : 네. 추석 연휴가 예년보다 길어진 만큼 더욱 풍성한 추석 특별 문화예술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추석의 풍성함만큼 가을날의 예술감수성과 좋은 추억을 풍성하게 채우는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박귀빈: 지금까지 서울시 전재명 문화정책과장이었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