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원대 프리미엄 엔트리카, 폭스바겐 골프

이태성 기자 2023. 9. 26.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신차 가격의 상승으로 엔트리 카 구매를 고려 중인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남다른 스타일의 엔트리 카를 원하는 '젠지(Gen Z)' 소비자들부터 부담없이 운행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를 찾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이 정통 유러피언 해치백 특유의 주행 감각과 실용성, 가성비까지 모두 지닌 골프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조용한 인기몰이가 이어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사진제공=폭스바겐

최근 신차 가격의 상승으로 엔트리 카 구매를 고려 중인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기존 엔트리 카로 인기를 끌던 소형 SUV의 경우 3000만원대를 넘어 4000만원대까지 가격이 치솟으며 '가성비 엔트리 카'라는 호칭이 무색해질 정도다. 더구나 비좁은 실내와 부족한 실용성으로 실제 구매 후 아쉬움을 토로하는 소비자도 적지 않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프리미엄 엔트리 카 대안으로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해치백 '골프'가 각광받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정통 유러피언 해치백으로, 독일 엔지니어링 노하우로 빚어낸 탁월한 주행 성능과 풍부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두루 갖춘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이다.

특히 남다른 스타일의 엔트리 카를 원하는 '젠지(Gen Z)' 소비자들부터 부담없이 운행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를 찾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이 정통 유러피언 해치백 특유의 주행 감각과 실용성, 가성비까지 모두 지닌 골프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조용한 인기몰이가 이어지고 있다.

8세대 골프는 반세기에 걸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깔끔하고 정제된 라인, 완벽한 비율과 다이내믹한 실루엣으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골프만의 디자인 언어를 정립했다. 특히 2023년형 골프는 더욱 강화된 안전성으로 동급 최고의 가치를 지닌 프리미엄 해치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8세대 골프는 전장 4285mm, 휠베이스 2636mm로 혼잡한 도심에서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인 5명이 탑승하기에도 충분한 실내 공간을 지녔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381ℓ, 2열 시트 폴딩 시 1237ℓ에 달해 평소에는 부족함 없는 데일리 카로 활용하다가도 큰 짐을 싣거나 레저 활동을 즐기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8세대 골프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2.0 TDI 프리미엄이 3840만원, 2.0 TDI 프레스티지는 39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9월 중 골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TDI 프리미엄 모델 기준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 시 9%, 현금 구매 시 8.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해 TDI 프리미엄 모델을 구매하면 3400만원대의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이태성 기자 lts32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