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승 SUV' 르노 QM6 퀘스트, 가격 낮춰 경제성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시장이 성숙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도 점점 다양해지는 가운데 르노코리아가 스포츠실용차(SUV)의 활용도를 확장한 신개념 모델을 내놨다.
2열 좌석을 들어내고 모두 짐 공간으로 만든 르노코리아의 QM6 퀘스트(QUEST)가 그 주인공으로 짐을 많이 실어야 하는 소상공인이나 차박 등 부피가 큰 용품으로 레저를 즐기는 사람에게 꼭 들어맞는 차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열 하단에 언더플로어 스토리지 추가
다양한 세금 혜택, LPG 연료로 '매력'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자동차 시장이 성숙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도 점점 다양해지는 가운데 르노코리아가 스포츠실용차(SUV)의 활용도를 확장한 신개념 모델을 내놨다. 2열 좌석을 들어내고 모두 짐 공간으로 만든 르노코리아의 QM6 퀘스트(QUEST)가 그 주인공으로 짐을 많이 실어야 하는 소상공인이나 차박 등 부피가 큰 용품으로 레저를 즐기는 사람에게 꼭 들어맞는 차량이다.
특허받은 '도넛 탱크 마운팅' 기술
QM6 퀘스트는 최고 출력 140마력을 내는 직렬 4기통 2.0리터 LPG 엔진을 탑재했다. 기존 액화 상태의 가스를 기화해 공기와 섞어 엔진에 분사하는 방식이 아니라, 가스를 액화 상태로 인젝터를 통해 바로 엔진에 분사하는 방식이다. 덕분에 이 엔진은 기온이 낮은 겨울에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효율이 떨어지는 등의 LPG 엔진의 고질적인 단점이 없다.
최근엔 LPG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는 분위기다. 실제로 LPG는 같은 배기량의 가솔린에 비해 이산화탄소가 15% 정도 적게 나온다. 또 엔진 기술이 발전하면서 LPG도 가솔린 못지않은 가속을 낸다. 더불어 연료비도 가솔린보다 훨씬 낮아 LPG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QM6는 최근 가솔린 모델보다 LPG 모델이 더 많이 판매되고 있다.
밴 모델 추가…최대 900만원 보조금
더불어 르노코리아는 업무용으로 최적화된 실용성에 관점을 맞춘 밴(VAN) 트림을 새로 추가하고, 트림별 사양을 재정비하면서 추가적인 가격 혜택까지 더했다. 새로 책정된 QM6 퀘스트의 가격은 ▲밴 2495만원(기존보다 185만원 인하) ▲비즈니스 2690만원(120만원 인하) ▲어드벤처 3020만원(200만원 인하)이다.
한편 대한 LPG 협회가 QM6 퀘스트 오너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33%가 QM6 퀘스트의 낮은 연료비와 세금 혜택 등의 경제성을 구매 이유를 꼽았다. 이어서 자동차 성능(22%), 가격(19%), 친환경성(15%), 디자인(13%) 순으로 답했다.
실제로 QM6 퀘스트 2.0 LPe는 혜택이 많다. 오래된 디젤차를 폐차하고 QM6 퀘스트 LPe를 구매하면 최대 900만원까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도 면제받고, 취등록세를 포함한 각종 세금을 소형 화물차 기준으로 적용받는다. QM6 퀘스트를 5년간 보유했을 때 세금혜택 총액은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이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heesu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