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태국 중앙은행 부총재 회동...협력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뱅크는 태국 중앙은행 로나돌 놈논다 부총재 등 관계자 6명이 서울 강남구 토스뱅크 사옥을 방문해 인터넷은행의 혁신과 성장성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의 발빠른 성장과 혁신성을 주제로 태국 중앙은행과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디지털 뱅킹과 관련한 다양한 전략을 주고 받는 한편 향후 파트너십에 대한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태국 중앙은행 로나돌 놈논다 부총재 등 관계자 6명이 서울 강남구 토스뱅크 사옥을 방문해 인터넷은행의 혁신과 성장성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토스뱅크에서는 홍민택 대표와 김지웅 최고전략책임자, 박준하 최고기술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토스뱅크는 출범 이후 경영 성과와 전략,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태국 중앙은행 측도 토스뱅크의 제품 전략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머신러닝 ·딥러닝을 도입한 자체 신용평가모형 TSS에 주목했다. 토스뱅크는 태국 중앙은행과의 이번 논의를 토대로 향후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의 발빠른 성장과 혁신성을 주제로 태국 중앙은행과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디지털 뱅킹과 관련한 다양한 전략을 주고 받는 한편 향후 파트너십에 대한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자금 받게 해주겠다더니…대가 요구하는 브로커 활개
- 절대 강자 없는 '모빌리티 빅뱅', 車산업지도 바꾼다
- 노트북도 접는다… LG, 내달 4일 첫 출시
- 지난해 해상풍력 보급 역대 '두 번째'…中 '그리드 패리티' 달성
- 네이버 크림, 바우처 제도·오프라인 쇼룸 강화…“기업가치 제고”
- 한국통신학회-코드잇, 디지털 ESG 사업 협력 MoU 체결
- 공공 시스템도 안전성 강화…데이터센터 화재 등 대비
- [에듀플러스]강원대,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SW사고력 경진대회 개최…거점 대학으로 지역 SW인
- [에듀플러스]제2회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드림업 반도체 캠프, 10월 21일·11월 25일 개최…무료 참가
- [에듀플러스]광운 디자인씽킹 부트캠프 개최 “중등교육 현장 문제 해결책 찾고 적용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