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2023년 제2회 신기술·신제품 인증서 수여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26일 서울 엘타워에서 '2023년 제2회 신기술(NET) 및 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29개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NET와 NEP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 이를 핵심으로 적용해 상용화를 완료한 제품을 평가해 정부가 인증하는 게 핵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26일 서울 엘타워에서 '2023년 제2회 신기술(NET) 및 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29개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NET와 NEP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 이를 핵심으로 적용해 상용화를 완료한 제품을 평가해 정부가 인증하는 게 핵심이다.
NET 분야에서는 치아 보철물을 만들 때 기존 대비 약 20% 정도 오차를 줄일 수 있는 3D 프린팅 기술 등 17개 신기술 개발기업이 선정됐다. NEP 분야에서는 기존 석유화학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식물 유래 플라스틱 원료 등 12개 신제품 개발기업이 인증서를 받았다.
한편 인증 신제품은 산업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 20% 이상 의무 구매 지원 대상이 된다. 인증받은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판로지원법에 따른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자금 받게 해주겠다더니…대가 요구하는 브로커 활개
- 절대 강자 없는 '모빌리티 빅뱅', 車산업지도 바꾼다
- 노트북도 접는다… LG, 내달 4일 첫 출시
- 네이버 크림, 바우처 제도·오프라인 쇼룸 강화…“기업가치 제고”
- 한국통신학회-코드잇, 디지털 ESG 사업 협력 MoU 체결
- 공공 시스템도 안전성 강화…데이터센터 화재 등 대비
- [에듀플러스]강원대,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SW사고력 경진대회 개최…거점 대학으로 지역 SW인
- [에듀플러스]제2회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드림업 반도체 캠프, 10월 21일·11월 25일 개최…무료 참가
- [에듀플러스]광운 디자인씽킹 부트캠프 개최 “중등교육 현장 문제 해결책 찾고 적용해봐요”
- [에듀플러스]국내 대표 초·중학생 진로 축제, 제8회 미래와소프트웨어 꿈찾기 캠프 '성료'…“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