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네파 등 ‘아웃도어 재킷’ 비교해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아웃도어 재킷 8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에 따라 내수성, 투습성 등 주요 기능성에서 차이를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비를 막아주는 내수성은 원단과 봉제에 따라 차이를 보였는데 원단 부위는 모두 '우수' 또는 '양호'했지만 노스페이스와 블랙야크 제품은 봉제 부위의 내수성이 원단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해 '보통'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투습성 ‘우수’ 쾌적해
밀레 등 세탁후 기능성 계속 유지
[세종=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아웃도어 재킷 8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에 따라 내수성, 투습성 등 주요 기능성에서 차이를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험 대상 제품은 △네파(남성에코고어텍스팩라이트플러스방수자켓) △노스페이스(M’S SUPER VENT JACKET) △밀레(판테온GTX팩라이트플러스자켓) △블랙야크(M선라이트AWC자켓1) △아이더(코어PAC알파팩라이트방수자켓) △컬럼비아(남성마자마트레일쉘자켓) △케이투(ALP고어팩라이트자켓) △코오롱스포츠(남성고어텍스팩라이트자켓) 등이다.
먼저 비를 막아주는 내수성은 원단과 봉제에 따라 차이를 보였는데 원단 부위는 모두 ‘우수’ 또는 ‘양호’했지만 노스페이스와 블랙야크 제품은 봉제 부위의 내수성이 원단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해 ‘보통’ 수준으로 나타났다.
내부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외부로 내보내는 정도인 투습성 시험 결과 노스페이스 제품의 투습성이 ‘우수’해 작용 시 상대적으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파와 밀레, 아이더, 컬럼비아, 케이투, 코오롱스포츠 6개 제품은 ‘양호’ 수준이었고 블랙야크 제품은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물이 표면에서 스며들지 않도록 튕겨내는 정도인 발수성인 주로 등산이나 트래킹 시 착용하는 아웃도어 재킷의 주요 기능성 중 하나인데, 시험결과 세탁 전 새 제품 상태에선 시험대상 모든 제품의 발수성이 5급이었지만 블랙야크 제품은 7회 세탁 후 2급으로 낮아져 상대적으로 기능 저하가 있었다.
세탁 후에도 기능성을 잘 유지하는 제품은 밀레, 아이더, 케이투, 코오롱스포츠 4개 제품이었는데 세탁 7회 후에도 내수성과 발수성을 잘 유지했다.
가격은 제품별로 차이를 보였다. 블랙야크 제품이 29만9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컬럼비아 32만9000원, 노스페이스 34만9000원 순으로 저렴했으며 밀레 제품이 48만9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강신우 (yeswh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락 권순우, 경기 끝난 뒤 라켓 박살 내며 분풀이 [영상]
- 박근혜 "탄핵, 최순실 국정농단도 모두 내 불찰…국민께 사과"
- 도토리 줍다 ‘개구리 소년’ 유골 발견…유족 “재수사하라”[그해 오늘]
- 연예인 협박해 수억원 갈취 혐의…유튜버 김용호 구속영장
- “피아노 강사, 누가 아이들 맡기겠냐” 대전 학부모 신상 또 폭로
- “XX” 욕설 퇴출 정윤정, 복귀 예고?…“곧 만나요” 빛삭했다
- '구속심사 도착' 이재명…힘겨운 발걸음으로 법정행
- '아시아新' 양재훈·이호준·김우민·황선우, 사상 첫 AG 계영金 쾌거[아시안게임]
- “잘생겼는데 금메달까지”…SNS서 난리 난 中 수영선수, 누구?[아시안게임]
- 가수 비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소속사 “연예인 흠집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