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시공중인 공공주택 일제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6일 무량판 구조가 아닌 벽식 구조 아파트에서 철근이 대거 누락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공 중인 공공주택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LH 외벽 철근 누락 긴급 점검회의'에서 "LH의 공공주택 건설 현장에서 또다시 국민에게 걱정과 충격을 주는 일이 벌어져 안타깝고 책임자로서 죄송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6일 무량판 구조가 아닌 벽식 구조 아파트에서 철근이 대거 누락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공 중인 공공주택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LH 외벽 철근 누락 긴급 점검회의’에서 “LH의 공공주택 건설 현장에서 또다시 국민에게 걱정과 충격을 주는 일이 벌어져 안타깝고 책임자로서 죄송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장관은 “이번 인천 검단 공사 현장에서 설계 변경 과정 중 철근 배치 간격을 잘못 계산 및 표시하는 등 어처구니없는 잘못이 벌어져 결국 건축 기술상 들어가야 하는 철근 누락 사태가 벌어졌다”며 “부실을 촉발한 업체가 시공 중인 모든 공사 현장에 대해 전국적으로 긴급 점검해달라”고 강조했다.
원 장관은 “이런 중대한 일을 현장에서 본사에 보고조차 하지 않는 사태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느냐”고 비판했다.
박정민·김영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시민 “너희는 쓰레기”, 2030 남성들 모이는 SNS 펨코 직격탄 …與, “노잼 운동권 중년” 비판
- “못살겠다”… 홍지민 남편, 7년만 이혼선언 왜?
- “러 흑해함대 사령관 등 장교 34명 사망, 군인 105명 부상”…우크라 “미사일 공격으로”
- ‘반격나선 비명계’…비명계 좌장 홍영표 “불체포특권 포기는 국민과의 약속” 친명계에 쓴
- 박근혜 “내년 선거에 내 사진 걸고 출마 안돼”…尹정부 평가, 아직 너무 성급해
- ‘증거인멸’ 중시해온 판사…‘이재명 통화파일’ 영장 발부 키 되나
- 용삼비(이시원·주진우·이원모)·내각 투톱(한동훈·이상민)·여의규(여의도는 이철규로 통한다)
- ‘김태우 선대위’에 안철수 이어 나경원도 합류…강서구청장 보선 관련
- 가수 비, 85억원대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
- ‘징맨’ 황철순 아내 “양심 있으면 양육비 보내”…이혼소송 중 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