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형 매트리스 구매 증가에… 에이스침대 프리미엄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확산하는 '앰비슈머(Ambisumer)' 트렌드에 발맞춰 침대업계가 프리미엄 침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26일 에이스침대가 분석한 신혼 침대 트렌드를 보면, 올 상반기 기준 최고급형 매트리스 구매 비율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전체 매트리스 구매 비율의 70%를 넘어섰다.
특히 호텔형 침대들이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프리미엄 침대 라인 중 '루체-III'(사진)는 에이스침대 프레임 중 신혼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파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확산하는 ‘앰비슈머(Ambisumer)’ 트렌드에 발맞춰 침대업계가 프리미엄 침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앰비슈머는 ‘양면성(ambivalent)’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평소 가성비를 추구하다가도 가치 소비에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 소비자를 뜻한다.
26일 에이스침대가 분석한 신혼 침대 트렌드를 보면, 올 상반기 기준 최고급형 매트리스 구매 비율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전체 매트리스 구매 비율의 70%를 넘어섰다. 특히 호텔형 침대들이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프리미엄 침대 라인 중 ‘루체-III’(사진)는 에이스침대 프레임 중 신혼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파악됐다. 예비부부 대상 맞춤형 서비스인 ‘웨딩 멤버스’에서 올해 상반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헤드보드에 LED 조명을 적용하고, 고급 인테리어에서 사용되는 템바보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최준영 기자 cjy324@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시민 “너희는 쓰레기”, 2030 남성들 모이는 SNS 펨코 직격탄 …與, “노잼 운동권 중년” 비판
- “못살겠다”… 홍지민 남편, 7년만 이혼선언 왜?
- “러 흑해함대 사령관 등 장교 34명 사망, 군인 105명 부상”…우크라 “미사일 공격으로”
- ‘반격나선 비명계’…비명계 좌장 홍영표 “불체포특권 포기는 국민과의 약속” 친명계에 쓴
- 박근혜 “내년 선거에 내 사진 걸고 출마 안돼”…尹정부 평가, 아직 너무 성급해
- ‘증거인멸’ 중시해온 판사…‘이재명 통화파일’ 영장 발부 키 되나
- 용삼비(이시원·주진우·이원모)·내각 투톱(한동훈·이상민)·여의규(여의도는 이철규로 통한다)
- ‘김태우 선대위’에 안철수 이어 나경원도 합류…강서구청장 보선 관련
- 가수 비, 85억원대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
- ‘징맨’ 황철순 아내 “양심 있으면 양육비 보내”…이혼소송 중 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