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우수성 알리기 15년째… ‘마루 부리’ 글꼴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15주년을 맞아 개인들의 한글 기록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한글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오프라인 전시도 다음 달 5일부터 13일까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연다.
네이버는 네이버문화재단과 함께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한글 이야기' 온라인 전시(사진)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15주년을 맞아 개인들의 한글 기록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한글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오프라인 전시도 다음 달 5일부터 13일까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연다. 올해 한글날(10월 9일)을 전후해서는 2021년 무료 배포한 ‘마루 부리’ 글꼴 5종의 글자 수를 1만1172자로 확장 지원, 추가 배포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네이버문화재단과 함께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한글 이야기’ 온라인 전시(사진)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꿈을 적은 어릴 적 일기장 △시험을 앞둔 응원 메모 △신입사원 첫 출근 환영 편지 △삐뚤빼뚤한 아들의 첫 편지 등 다양한 한글 기록과 사연을 전시에 담았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시민 “너희는 쓰레기”, 2030 남성들 모이는 SNS 펨코 직격탄 …與, “노잼 운동권 중년” 비판
- “못살겠다”… 홍지민 남편, 7년만 이혼선언 왜?
- “러 흑해함대 사령관 등 장교 34명 사망, 군인 105명 부상”…우크라 “미사일 공격으로”
- ‘반격나선 비명계’…비명계 좌장 홍영표 “불체포특권 포기는 국민과의 약속” 친명계에 쓴
- 박근혜 “내년 선거에 내 사진 걸고 출마 안돼”…尹정부 평가, 아직 너무 성급해
- ‘증거인멸’ 중시해온 판사…‘이재명 통화파일’ 영장 발부 키 되나
- 용삼비(이시원·주진우·이원모)·내각 투톱(한동훈·이상민)·여의규(여의도는 이철규로 통한다)
- ‘김태우 선대위’에 안철수 이어 나경원도 합류…강서구청장 보선 관련
- 가수 비, 85억원대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
- ‘징맨’ 황철순 아내 “양심 있으면 양육비 보내”…이혼소송 중 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