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한돈, ‘2023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드람한돈이 '제 19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2023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뛰어난 품질을 갖춘 축산물을 선택해 소비할 수 있도록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다.
도드람은 공급, 품질, 위생, 안전 등 모든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로 18번째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뛰어난 품질을 갖춘 축산물을 선택해 소비할 수 있도록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다. 지자체로 추천받은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문성과 관리 수준, 시장 경쟁력 등 까다로운 평가 항목을 통해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한다.
도드람은 공급, 품질, 위생, 안전 등 모든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로 18번째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도드람은 종돈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까지 이르는 협동조합형 패커로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고품질 돈육을 공급하고 있다.
제1호 거점도축장 도드람LPC와 국내 최대 규모의 최첨단 육가공센터 도드람김제FMC에 최첨단 설비와 시스템을 구축해 위생과 맛을 보강하며 도드람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1등 한돈 브랜드로서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팡이 짚은 이재명, 녹색병원 출발… 휘청거리기도
- 박근혜 前 대통령 “탄핵은 주변 관리 못한 제 불찰…국민께 사과”
- “젊은 고객 안와요”…카페 어르신에게 사장이 건넨 쪽지 [e글e글]
- 尹대통령 11월 영국 국빈 방문…수교 140주년 맞아 국왕초청
- 택시 뒷좌석 승객 몸 ‘부르르’…경찰서로 차몰아 마약범 검거
- 격려 위장해 XXX…개딸 문자 폭탄, 이상민 “하루 500통”
- 라켓 부수고 악수 거부…테니스 권순우, 경기도 매너도 졌다
- “동생 생길 것 대비”…출산 전 태아는 엄마 몸에 ‘이것’ 남긴다
- “의정부 교사 돈 뜯길때 뭐했나”…교장·교감 신상 털려[e글e글]
- 北 유도 김철광 ‘남북대결’서 강헌철 이기고도 악수 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