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O성현회계법인, 기후리스크 TCFD 공시 전략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DO성현회계법인은 '기후리스크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공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BDO성현회계법인은 이번 세미나에서 TCFD 기후리스크 대응 전략이 필요한 국내 기업들에게 선진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해답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BDO성현회계법인은 ‘기후리스크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공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세미나는 11월 8일 여의도 소재 전경련 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공시 의무화에 따른 기업대응 현황에 대한 브리핑과 함께 시나리오 분석에 기반한 TCFD 핵심 전략 요소를 살펴본 후 그룹 액티비티를 통해 TCFD 거버넌스 및 전략 수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보고 전문가의 해답을 듣는 시간이 포함됐다.
또한, 정보통신, 원자재, 재생에너지 등 주요 산업별 사례연구를 검토한 후,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그룹별로 전환 리스크 유형별 위험 및 기회요인을 파악해보는 시간도 담겼다.
정종철 성현 ESG센터 센터장은 “국제회계기준재단(IFRS)이 기후공시(S2)를 공식 발표하고 우리나라가 채택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는 이 시점에 이번 세미나가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후공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줄 것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락 권순우, 경기 끝난 뒤 라켓 박살 내며 분풀이 [영상]
- 너클로 마구 때린 뒤 저항하자 “너 돌머리다”...최윤종 망언
- 도토리 줍다 ‘개구리 소년’ 유골 발견…유족 “재수사하라”[그해 오늘]
- “임영웅 콘서트 표 팝니다” 4400만원 가로챈 30대 구속
- “가격이 중앙선 넘었네”...한문철 바람막이 ‘13만원’ 가격 뭇매
- “XX” 욕설 퇴출 정윤정, 복귀 예고?…“곧 만나요” 빛삭했다
- 尹, '수교 140주년' 영국 국빈 방문한다…11월 예정
- '아시아新' 양재훈·이호준·김우민·황선우, 사상 첫 AG 계영金 쾌거[아시안게임]
- “잘생겼는데 금메달까지”…SNS서 난리 난 中 수영선수, 누구?[아시안게임]
- 가수 비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소속사 “연예인 흠집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