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더뉴트리진, AI 가상피팅 솔루션 '오마이패션' 베트남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Bio 융합기업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된 'AI4VN 2023 컨퍼런스'를 통해 생성형 AI기반의 가상피팅(Virtual Fitting) 솔루션 '오마이패션(Ohmyfashion)'을 출시하였다.
이러한 잠재적인 성장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오마이패션 솔루션의 첫 해외 시장 개척 대상 국가로 베트남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4VN 2023 행사는 '삶을 위한 힘'을 주제로 베트남 과학기술부의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AI Summit, AI Workshop, AI Expo 등 4가지 주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오마이패션은 행사에 참석한 베트남 과학기술부 장관을 비롯하여 AI전문기업, 학계, VC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으며 베트남 현지 온라인 의류 쇼핑몰 및 교육 현장에 적용하고자 하는 대학 등과 다수의 MOU를 체결하였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3년간의 개발을 통해 오마이패션 가상피팅 솔루션을 지난 7월에 선보였다. 해당 솔루션 사용 시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본인 사진을 업로드하면 구매하려는 의류의 스타일과 색상 등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의류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이즈 불만, 착용 디자인 불만, 퍼스널 컬러 불만 등 패션 커머스 시장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불만을 줄여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스테티스타는 올해 베트남 패션 시장 규모를 2019년 대비 14.7% 증가한 65억 2,000만 달러로 전망했다. 또한 2027년까지 연 평균 3.83%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국내 패션 시장과 비교하면 규모는 6분의 1 수준이지만 인구수가 9,800만 명으로 국내 인구의 두 배에 이른다. 여기에 30대 이하가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젊은 층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향후 패션시장의 큰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잠재적인 성장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오마이패션 솔루션의 첫 해외 시장 개척 대상 국가로 베트남을 선정했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베트남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아시아 각 국가별 지역 적응성을 고려하여 현지 온라인 의류 기업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 김수화 대표는 "패션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인공지능(AI) 기술기반의 다양한 패션 사업모델이 창출 될 것으로 전망하며 베트남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화 하고자 한다”고 목표를 밝혔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과 MOU를 맺은 베트남 UEH대학교 기술디자인학과장 뜨린떠이안 교수는 “패션 디자인 및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개발 과정에서 오마이패션을 활용하여 사전에 다양한 디자인 안을 가상으로 체험함으로써 학습과 창작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기술적 도구로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 학과의 교육 방향과 탁월한 부합점을 갖추고 있다"고 업무 협약을 맺은 이유를 설명하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프티 사태' 안성일, '큐피드' 저작권료 못 받는다…'가압류 신청 승인'
- 도대체 무슨 일…'추락사 경찰관' 사체서 신종마약까지 나왔다
- “혼전임신으로 부랴부랴 결혼…아내의 폭력 도저히 못 참겠어요”
- '이 여가수 '공연 티켓' 잘못 팔면 '세금폭탄' 터집니다'
- 티타늄으로 만들었다더니…박살난 '아이폰15 프로'
- '명품시계 또 올랐어?'…속 타는 예비부부들
- 모르는 남자와 성관계 후 임신…모텔서 아이 낳고 시신 버린 40대 '감형'
- 지하철서 햄버거 '쩝쩝'·콜라 '쭉쭉'…쓰레기는 두고 간 쩍벌男
- 남녀 누드모델 사이 비집고 들어가야 하는 전시회 화제
- 여친 '죽여봐라 못 죽이지?” 말에…화가 나 살해했다는 동거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