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자체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CU머니는 포켓CU앱 내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고 은행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포켓CU의 간편결제가 신용카드와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었다면 CU머니는 앱 모바일 카드에 고객이 필요한 만큼 현금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결제 서비스다.
CU머니 모바일 카드에 일정 금액을 선불 충전하면 포켓CU 앱 QR코드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 및 적립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CU가 자체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CU머니는 포켓CU앱 내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고 은행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CU가 자체 금융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포켓CU의 간편결제가 신용카드와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었다면 CU머니는 앱 모바일 카드에 고객이 필요한 만큼 현금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결제 서비스다.
CU머니 모바일 카드에 일정 금액을 선불 충전하면 포켓CU 앱 QR코드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 및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CU머니에 은행 계좌를 연결해 두면 구매 시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1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돼 결제가 이뤄진다. 자동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고되기 때문에 이용자는 최대 30%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다수의 사용자가 CU머니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CU머니 패밀리’ 기능도 있다. 그룹 대표자가 패밀리 멤버를 초대해 CU에서 사용 가능한 머니를 전달 하고 회수 할 수 있으며, 멤버는 전달받은 머니를 포켓CU앱과 개인 휴대전화 번호로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부모가 대표자가 되어 자녀를 CU머니 패밀리 멤버로 설정하면 휴대전화가 없는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내역은 실시간 알림으로 부모에게 전송된다. 최대 5명까지 멤버로 등록 가능하며 각각 개별 이용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CU머니 패밀리는 멤버 식단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고열량, 고지방, 고카페인 등 특정 품목들을 구매 제한으로 설정해 자녀들의 건강한 식단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독창성을 인정 받아 지난 5월 특허 등록을 마쳤다.
CU는 추후 CU머니 패밀리에 교통카드 기능까지 추가하고 가족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그룹을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 역할까지 할 계획이다.
CU머니 론칭을 기념해 오픈 이벤트도 진행된다. 처음 계좌를 연결한 후 2000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전원에게 CU머니 2000원 페이백을 지급한다.
멤버십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도 마련했다. CU머니로 결제 시 프렌드 등급은 결제 금액의 4%, VIP 등급은 결제 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기존 멤버십 혜택이 VIP등급 기준 2% 포인트 적립인 점을 감안하면 최대 2배 이상 높은 적립률이다.
김석환 BGF리테일 DX실 실장은 “이번 CU머니 론칭을 통해 기존 고객의 결제 편의성 증대와 더불어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까지 그 이용 범위를 크게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이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Z세대 입맛 반영"…CU, 대학생들과 기획한 디저트 출시
- CU, 건강기능 상품 확장…콜라겐 음료·단백질 아이스크림 출시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
- TSMC, 미국 현지 직원들과 문화 갈등...차별 혐의로 피소까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