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重, 업계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통합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중공업이 영국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삼성중공업이 2개 인증을 통합 취득한 것은 영업·설계·구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 및 부패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준법 신뢰도 제고와 준법 문화 정착, ESG경영 강화”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삼성중공업이 영국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에서 정진택 삼성중공업 대표이사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통합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ISO 37301과 37001은 기업의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관리여부를 엄격히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인증이다.
이번에 삼성중공업이 2개 인증을 통합 취득한 것은 영업·설계·구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 및 부패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법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준법통제기준, 부패방지법 준수규정 등을 마련해 왔다.
특히 2019년부터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준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급·직무별 맞춤형 준법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 리스크 예방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정진택 삼성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 통합인증으로 준법·윤리경영을 위한 삼성중공업의 노력과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준법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800만원' 건물주 남편 밤낮 없이 게임만…한심” 신혼 2년차 아내의 고충
- “배우 보다 잘 생겼다”…SNS 들썩이게 한 AG 수영선수, 정체?
- 비, 85억 부동산 사기혐의 피소에 “허위사실 법적대응” 반박
- 조민 “아버지 죄송합니다” 父조국에 사과…무슨 일인가 했더니
- 건강이상설 젝키 고지용 "매일 술마셔, 손이 떨린다"
- 홍상수 신작 '우리의 하루' 내달 19일 개봉…연인 김민희 주연
- 모악산·낙토·수수로..지속가능·보람·가치 여행 [함영훈의 멋·맛·쉼]
- 안혜경 남편, 알고보니 '빈센조' 촬영감독…송중기가 오작교?
- “139만원짜리→9만원…삼성 제품 ‘파격’ 가격에 샀어요” 어떻게?
- 배우 이상엽, 비연예인과 내년 3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