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이 가장 가고싶은 금융회사 1위는?…'KB국민은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10명 중 8명이 금융권 회사에 취업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주요 금융회사를 보기 문항·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을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로 꼽은 신입 구직자가 20.8%로 가장 많았다.
신입 구직자들이 금융권 취업을 위해 가장 열심히 준비하는 것은 '인턴십'(25.5%)과 '금융분야 자격증 취득'(24.5%)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10명 중 8명이 금융권 회사에 취업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로는 'KB국민은행'을 꼽았다.
26일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4년대졸 학력 구직자 40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금융권 취업 선호도에 따르면 금융권에 취업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78.1%가 '있다'고 답했다.
특히 상경계열 전공자 중에는 대부분에 달하는 90.4%가 '금융권에 취업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고, 인문계열(76.8%), 사회과학계열(76.7%) 전공자 중에도 이같은 답변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금융권 중에도 '은행' 취업을 선호하는 신입 구직자가 많았다. 금융권에서 가장 취업하고 싶은 업계는 어디냐는 질문에 과반 이상인 58.5%가 '은행'을 꼽았으며, '증권'이 21.1%로 뒤를 이었다.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 1위는 'KB국민은행'이 차지했다.
국내 주요 금융회사를 보기 문항·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을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로 꼽은 신입 구직자가 20.8%로 가장 많았다. 이어 '토스뱅크'가 19.5%로 2위였으며, '카카오뱅크' 17.0%, 'IBK기업은행' 11.3%, '신한은행' 9.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보면 남성 구직자 중에는 '토스뱅크(15.7%)', 여성 구직자 중에는 'KB국민은행(25.8%)'를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로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신입 구직자들이 이들 금융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로는 '직원 복지가 우수할 것'(28.9%)이라는 기대감과 '어릴 때부터 이용하던 회사'(23.6%)라는 익숙함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외에 '연봉이 높을 것 같아서'(23.3%), '평소 기업 이미지가 좋아서'(17.0%)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신입 구직자들이 금융권 취업을 위해 가장 열심히 준비하는 것은 '인턴십'(25.5%)과 '금융분야 자격증 취득'(24.5%)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전공분야 자격증 취득'(23.9%), '영어 실력(20.4%)' 순으로 준비했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