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가온그룹, KT와 'AI 서비스 로봇' 공급계약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온그룹(078890)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가온그룹의 자회사 케이퓨처테크가 KT와 인공지능(AI) 실내 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가온그룹의 자회사 케이퓨처테크는 향후 KT에 AI 솔루션을 접목한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공급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가온그룹(078890)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가온그룹의 자회사 케이퓨처테크가 KT와 인공지능(AI) 실내 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2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26분 현재 가온그릅은 전 거래일 대비 23.49% 오른 6940원에 거래 중이다.
가온그룹의 자회사 케이퓨처테크는 향후 KT에 AI 솔루션을 접목한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공급할 방침이다.
가온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말 KT 서비스 로봇 개발 과제를 완수한 데 이어 로봇 전문 인력 확대와 핵심 기술력 확보로 본격적인 사업화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가치 제고를 경영 최우선 순위로 두고 주요 신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토리 줍다 ‘개구리 소년’ 유골 발견…유족 “재수사하라”[그해 오늘]
- 너클로 마구 때린 뒤 저항하자 “너 돌머리다”...최윤종 망언
- 탈락 권순우, 경기 끝난 뒤 라켓 박살 내며 분풀이 [영상]
- [속보]이재명, 영장실질심사 받으러 녹색병원서 출발
- “가격이 중앙선 넘었네”...한문철 바람막이 ‘13만원’ 가격 뭇매
- “이 개XX야” 이상민에 ‘욕설 세로드립’ 보낸 개딸들
- 尹, '수교 140주년' 영국 국빈 방문한다…11월 예정
- '아시아新' 양재훈·이호준·김우민·황선우, 사상 첫 AG 계영金 쾌거[아시안게임]
- “잘생겼는데 금메달까지”…SNS서 난리 난 中 수영선수, 누구?[아시안게임]
- 가수 비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소속사 “연예인 흠집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