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세계 최대 곡물시장 美 진출…글로벌 공급망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미국 대표 곡물 기업 바틀렛앤컴패니(Bartlett and Company)와 식량 투자사업에 관한 합작투자 기본 합의서(Joint Venture Framework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바틀렛은 미국 중부에 약 15기의 곡물 터미널을 보유한 기업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쌀을 제외한 주요 곡물을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며 "해외 곡물 공급망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미국 대표 곡물 기업 바틀렛앤컴패니(Bartlett and Company)와 식량 투자사업에 관한 합작투자 기본 합의서(Joint Venture Framework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은 세계 최대 곡물 생산 국가다. 3대 곡물(옥수수·대두·밀)의 연간 생산량은 5억5000만톤이다.
바틀렛은 미국 중부에 약 15기의 곡물 터미널을 보유한 기업이다. 곡물을 조달해 미국 내수시장과 멕시코에 판매하고 있다. 연간 취급 물량은 1000만톤이다.
양사는 곡물 조달과 대두 가공사업 합작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미국산 곡물의 안정적 조달 체계 구축과 해외 수출시장 공동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올해 안에 바틀렛의 대두 가공법인에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 원곡을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는 합작 법인도 설립해 운영하기로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쌀을 제외한 주요 곡물을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며 "해외 곡물 공급망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