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제4회 농생인 특강 개최…뇌과학자 김대식 교수 초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생명이 제 4회 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22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에는 농협생명 임직원 100명이 참석하고 사내방송을 통해 전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한편 농협생명은 올해 총 5회의 농생인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NH농협생명이 제 4회 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사로 초빙된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는 ‘챗GPT에게 묻는 인류의 미래’를 집필한 뇌과학자이다. 이번 농생인 특강에서는 강력한 인공지능(AI)에 대응하기 위한 인간의 역할과 도전과제 등을 설명했다.
이날 특강에는 농협생명 임직원 100명이 참석하고 사내방송을 통해 전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강의 주제는 △생성형 AI시대의 변화와 기회 △정보 검색시대에서 정보대화 시대로의 전환 △Chat GPT의 발전 가능성과 인간의 생존전략에 대하여 진행됐다.
강의에 참석한 윤해진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농협생명 임직원 모두가 빠르게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강의를 통해 임직원들이 함께 생각하고 빠르게 답을 찾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생명은 올해 총 5회의 농생인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제 1회 농생인 특강 ‘저출산과 고령화’를 시작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효과적인 소통방법’, ‘글로벌 패권 경쟁 속 대한민국 거시경제’, ‘챗GPT의 등장의 인간의 역할’에 이어 11월 마지막 강의로 올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토리 줍다 ‘개구리 소년’ 유골 발견…유족 “재수사하라”[그해 오늘]
- 너클로 마구 때린 뒤 저항하자 “너 돌머리다”...최윤종 망언
- 탈락 권순우, 경기 끝난 뒤 라켓 박살 내며 분풀이 [영상]
- “가격이 중앙선 넘었네”...한문철 바람막이 ‘13만원’ 가격 뭇매
- "결국 뇌사"...쓰러진 아내 두고 운동 간 남편, 구속 면해
- “이 개XX야” 이상민에 ‘욕설 세로드립’ 보낸 개딸들
- "고인에 돈 요구한 적 없다" 페트병 사건 학부모, 왜 그랬을까?
- '아시아新' 양재훈·이호준·김우민·황선우, 사상 첫 AG 계영金 쾌거[아시안게임]
- “잘생겼는데 금메달까지”…SNS서 난리 난 中 수영선수, 누구?[아시안게임]
- 가수 비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소속사 “연예인 흠집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