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 제공=연합뉴스]
편의점 CU가 자체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를 출시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CU머니는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 내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고 은행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CU가 자체 금융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존 포켓CU의 간편결제가 신용카드 등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었다면 CU머니는 앱 모바일 카드에 필요한 만큼 현금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결제 서비스입니다.
CU머니 모바일 카드에 일정 금액을 선불 충전하면 포켓CU 앱 QR코드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 및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 CU머니에 은행 계좌를 연결해 두면 구매 시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1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돼 결제가 진행됩니다.
CU머니는 수시로 충전할 수 있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고도 자동으로 됩니다.
김석환 BGF리테일 DX실 실장은 "이번 CU머니 론칭을 통해 기존 고객의 결제 편의성 증대와 더불어 편의점을 주 이용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까지 그 이용 범위를 크게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이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산로보틱스 효과? 예탁금·CMA 잔고 하루새 12조 출렁
- '고금리 더 오래간다' 美 10년 국채금리 16년만에 최고 [글로벌 뉴스픽]
- 미 정부 셧다운 우려 고조…무디스 신용등급 강등 경고
- 닛산, 전기차 '배수진' 유럽서 전기차만 판다
- 월세 60만원 냈으면, 늦게라도 122만원 돌려 받으세요
- [오늘의 날씨] 수도권 등 전국 대부분 비…연휴 전날까지 비
- 카카오맵 내비 2시간30분 먹통…"이용량 급증 탓"
- 러시아 산업부 장관 "현대차 공장, 러 기업이 인수할 것"
- 아마존, 챗GPT 라이벌 앤트로픽에 5조3천억 투자
- 건보재정 올해도 약 2조원 흑자 추산…3년 연속 흑자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