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콩쿠르 우승자 대거 참여…DMZ 오픈 국제음악제 11월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화를 염원하는 'DMZ(비무장지대) 오픈 국제음악제'가 오는 11월 4일부터 11일까지 경기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린다.
'DMZ 오픈 국제음악제'는 국제 콩쿠르 우승자들이 대거 참가한다.
11일 폐막공연에서는 정명훈이 KBS교향악단을 이끌고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부문 우승자 바리톤 김태한, 윤이상 국제음악 콩쿠르 우승자 첼리스트 한재민이 협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평화를 염원하는 'DMZ(비무장지대) 오픈 국제음악제'가 오는 11월 4일부터 11일까지 경기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린다.
'DMZ 오픈 국제음악제'는 국제 콩쿠르 우승자들이 대거 참가한다. 호로비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로만 페데리코,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부문 우승자 바리톤 김태한, 윤이상 국제음악 콩쿠르 우승자 첼리스트 한재민, 칼 플레쉬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자 김은채 등이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대 목소리를 내며 차이콥스키 콩쿠르의 회원 자격을 박탈한 국제음악콩쿠르세계연맹(WFIMC) 플로리안 리임 사무총장 등 세계 클래식계 인사들이 모여 반전의 메시지를 전한다.
11월4일 개막공연에는 호로비츠 콩쿠르에서 우승한 우크라이나 출신 피아니스트 로만 페데리코가 무대에 올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슈만의 협주곡을 협연한다.
11일 폐막공연에서는 정명훈이 KBS교향악단을 이끌고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부문 우승자 바리톤 김태한, 윤이상 국제음악 콩쿠르 우승자 첼리스트 한재민이 협연한다.
임미정 예술감독 "DMZ의 어두운 역사를 넘어 인류애와 평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음악제가 되길 바란다"며 "젊은 거장들이 함께하는 평화의 발걸음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김준호♥김지민, 내년 결혼 확정…정식 프러포즈
- "유영재가 백허그하고 젖꼭지 비틀어"…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증언
- 끝까지 朴 지켰던 유영하 "그날도 추웠고 혼자, 잔인한 역사 어김없이 반복"
- 추미애 "尹, 계엄시 대량살상 대비 병원시설까지 확보했다"
- 신지호 "金여사, 친윤 유튜버에 '韓 반드시 손봐' 전화 소문…韓, 안 무너져"
- 이세영 가슴성형 부작용 토로…"반년째 노브라, 캡나시가 좋다"
- 남친 생긴 전처에 앙심…둘 다 흉기 살해하려 한 30대男 실형
- '故최진실 딸' 최준희, 라이징스타상 수상…"홍진경·엄정화 이모 감사"
- 김흥국 '빨리 해병대 끌고 대통령 지켜라' 댓글에 '좋아요' 꾹~
- '차유람 남편' 이지성 "尹 남자답다, 잘했다…비상계엄은 합법적" 엄지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