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추석 전 중장기 전략 짠다…구광모, 사장단 워크숍 주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광모 LG 회장이 추석 전 사장단 회의를 열고 중장기 경영 전략을 세운다.
그룹 차원의 사업 방향을 점검하고 계열사별 중점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전략을 보완할 계획이다.
재계 관계자는 "LG는 이번 워크숍을 토대로 다음달 하순부터 사업보고회를 열고 경영 실적과 내년 사업 계획을 점검할 것"이라며 "이후 구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11월 말까지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주요 전략 국가에서 유치 교섭 활동을 적극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 포트폴리오 점검 및 주요 사업 실행 전략 논의
사장단 워크숍 바탕으로 하반기 사업보고회 방향 설정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구광모 LG 회장이 추석 전 사장단 회의를 열고 중장기 경영 전략을 세운다. 그룹 차원의 사업 방향을 점검하고 계열사별 중점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전략을 보완할 계획이다.
구 회장은 26일 사장단 회의를 열고 워크숍 형식의 릴레이 회의를 진행한다. LG전자를 비롯해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참석해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지난 2020, 2021년 사장단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나 LG는 지난해부터 '사장단 워크숍'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G인화원에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구 회장이 사장단 워크숍을 주재하는 것은 이번이 5번째다. 매년 '위기 극복'을 위한 LG의 전략 구상 및 수립이 진행된다.
첫 사장단 워크숍에서는 보호무역주의에 의한 시장 위축 등의 문제로 경기침체의 장기화가 예상될 것으로 전망하며 이에 대한 대응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두 번째 워크숍에선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위기가 발생한 탓에 소비자 맞춤형 경영으로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임직원들에게 전했다.
세 번째 워크숍에서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움직임으로 인한 위기 속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고 지난해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으로 인한 위기 돌파를 위한 신사업 전략 등을 구상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룹 차원의 미래 포트폴리오 점검과 실행 전략과 관련한 집중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계열사의 비주력 사업 재편을 가속화하면서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전략 점검이 주요 골자가 될 전망이다.
구 회장이 취임 후 매년 강조하는 '고객 가치'에 대한 메시지도 구체화할 가능성이 높다. 구 회장은 최근에도 "LG가 나아갈 방향은 결국 고객"이라며 고객가치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재계는 LG가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나선만큼 관련 현안도 논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는 10월부터 11월 말까지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벨기에 브뤼셀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 집중적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다.
LG는 이번 사장단 워크숍을 바탕으로 다음 달 계열사별 하반기 사업보고회를 통해 내년 사업 계획과 목표를 설정한다. 한해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다음 해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방식이다.
재계 관계자는 "LG는 이번 워크숍을 토대로 다음달 하순부터 사업보고회를 열고 경영 실적과 내년 사업 계획을 점검할 것"이라며 "이후 구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11월 말까지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주요 전략 국가에서 유치 교섭 활동을 적극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