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천문연, 서울스카이 전망대서 천체 사진전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2023 UN 세계우주주간 : 천체 사진 기획전'이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120층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UN이 제정한 세계우주주간에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는 한국천문연구원 천체사진공모전의 수상작 등 천체사진 14점이 전시된다.
전시 기간 중인 10월 13일에는 한국천문연구원 소속 연구원의 강연도 진행된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24학년도 전기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2023 UN 세계우주주간 : 천체 사진 기획전’이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120층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UN이 제정한 세계우주주간에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는 한국천문연구원 천체사진공모전의 수상작 등 천체사진 14점이 전시된다. 전시 기간 중인 10월 13일에는 한국천문연구원 소속 연구원의 강연도 진행된다.
■한국재료연구원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기업의 해외 사업을 돕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재료연과 진흥원은 지난 2021년 3월 ‘핵심기술 맞춤정보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사업은 환경과 여건이 다른 상황에서 개별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24학년도 전기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신입생을 선발하는 곳은 30개 스쿨, 47개 전공이다. 특히 지난 7월 신설한 양자정보 전공이 처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UST 학생으로 선발되면 국책 연구과제 연계 교육 시스템을 통해 이공계 분야의 연구기관에서 석·박사 학위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조성경 제1차관이 25일 오후 세종시에 있는 세종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인 영명보육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조 차관과 과기정통부 직원들은 세종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과 직원들이 모금한 이웃사랑 성금, 누리호 모형 세트를 영명보육원에 전달했다. 1952년부터 운영 중인 영명보육원에는 현재 19명의 원생이 생활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서울대 국가미래전략원과 함께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기술패권시대, 대한민국 과학기술 글로벌 협력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공동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정도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교수의 기조 발표와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이 진행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
- 尹, 7일 ‘명태균 의혹’ 답한다... 오전 10시 기자회견
- “바쁘다 바빠” 美 대통령 맞이로 분주한 TSMC… 첫 해외 공장 완공식부터 추가 팹 계획까지
- 美서 터진 아모레 vs 中에 발목 잡힌 LG생건 '희비 교차'
- 韓 자주포·전차 열풍에 총기 동반 수출 노리는 SNT
- 30억도 넘었다 목동 55평…3개월 만에 2억 올라 거래
- ‘각하’ 결정문 뜯어보니… 민희진 대표 복귀, 법적으로 원천 봉쇄
- “AI 두뇌 가진 인간형 로봇이 몰려온다”…韓美中 휴머노이드 삼국지
- ‘1.2만 가구’ 둔촌주공 잔금대출 시중은행 참전… 조건부 전세대출도 검토
- [美대선 D-1]백악관 입성의 열쇠 7대 경합주, 조사따라 우위 바뀌며 ‘대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