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마이크로바이옴 자사 브랜드 완제품 글로벌 수출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자사 마이크로바이옴 브랜드 제품의 해외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최근 유럽연합(EU) 지역에 '포뮬라메이트-오브맘'을 비롯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자사 헬스케어 제품을 220만달러(약 30억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자사 마이크로바이옴 브랜드 제품의 해외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최근 유럽연합(EU) 지역에 ‘포뮬라메이트-오브맘’을 비롯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자사 헬스케어 제품을 220만달러(약 30억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중국, 일본, 동남아, 중동 지역의 신규 파트너들과도 수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자회사 한국바이오팜 공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식품시설등록(FFR) 절차도 완료했다. 지난해 무역의 날 300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는 디엑스브이엑스는 이미 그 두 배 이상의 수출 성과를 돌파했기 때문에 올해도 수상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현재 해외 주요 국가의 온라인 플랫폼에 'Dx&Vx'와 '오브맘(Ofmom)' 자사 브랜드몰을 구축 중이다. 올해 말까지 미국 아마존, 일본 라쿠텐과 아마존재팬, 중국 티몰(알리바바), 틱톡(도우인), 동남아 쇼피와 라자다 등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에 자사 브랜드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11월 론칭 예정인 코리이태리에서 개발, 생산되는 DXVX 브랜드 12종 제품을 해외 직구 방식과 병행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디액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당사는 연구, 개발, 생산, 유통 밸류체인을 보유하고 있어 국가별 헬스케어 시장 트렌드에 맞춘 신속한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며 "글로벌 온·오프라인 영업마케팅 전문 조직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 확장에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특히, 코로나 이후 면역 제품 소비의 증가와 K헬스케어 제품 대한 글로벌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당사의 현재와 같은 글로벌 영업 판매망 확보 추세를 고려할 때 올해 목표 수출 목표 800만달러를 무난히 달성하고 2024년 해외 시장 매출 목표를 더욱 공격적으로 설정하여 퀀텀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자사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를 중심으로 코리이태리 AAT연구소와 협력하여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신약 및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과 신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법인 자회사를 통해 기초의약품 항생제를 론칭, 중국 모자보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태프 성폭행' 강지환…法 "전 소속사에 35억 지급해야"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아파트서 아내 1명, 애인 4명 동시에 中 남성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