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7WC 2023' 결승전 호응 속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월드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E7WC 2023)' 결승전을 호응 속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E7WC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이용자와 함께한 이번 결승전에 많은 성원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E7WC가 앞으로도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의 전략성 있는 전투의 재미를 널리 알리고 팬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월드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E7WC 2023)' 결승전을 호응 속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마일게이트가 주최하고 e스포츠 전문기업 '빅픽쳐 인터렉티브'에서 주관했다.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IVEX 스튜디오에서 300명 이용자와 함께 결승전이 진행됐다. 최종 결승전에서는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뚫고 올라온 일본 서버 Marguerite 선수와 글로벌 서버 Poopest 선수가 맞붙었다.
뜨거운 공방전 끝에 결국 Marguerite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 아레나 최강자 칭호와 함께 우승 상금 5만달러(약 60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Marguerite 선수는 최근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의 운영 트렌드에 대한 명확한 분석력과 영웅 선택 능력을 보여주며 에픽세븐 PVP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결승전에서는 현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특히 자물쇠를 빠르게 해제하고 한정판으로 제작된 '바캉스 유피네 & 용용이' 피규어를 획득할 수 있었던 이벤트에 많은 이용자가 몰렸다. 중계진과 함께 월드 아레나를 캐쥬얼하게 즐겨볼 수 있었던 '드래프트 모드 체험존'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메이드 클로에의 헤머머신'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도 큰 호응을 받았다.
결승전의 전 경기는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까지 총 4개 국어로 생중계됐다. 국내에서는 '이동진 캐스터'와 '박진영 해설',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쾅준'이 중계를 맡았으며 전세계의 다양한 언어권의 방송 인플루언서들이 해외 중계진으로 참여했다.
'E7WC'는 2021년 첫 개최된 이후 매년 규모가 확대되며 에픽세븐을 대표하는 이용자 축제이자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자리잡았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에도 대회 규모를 지속적으로 키워 나가는 한편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늘려 나갈 방침이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E7WC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이용자와 함께한 이번 결승전에 많은 성원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E7WC가 앞으로도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의 전략성 있는 전투의 재미를 널리 알리고 팬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서 현상 유지만 하라는 것…첨단 반도체 대규모 투자 어려워"
- LG U+ 통합전산망 '유큐브' AI 시대 맞춰 전면 업데이트
- 정부, 원전 '초격차 기술' 개발한다…연내 예타 추진
- 핀테크업계, 맞춤형 보험 서비스로 선점 경쟁
- 내년 성장사다리펀드 시즌2 시작...1조원 규모로 딥테크 집중
- 윤종규 KB금융 회장 “리딩금융그룹 달성 보람…글로벌 순위는 더 높여야”
- SK어스온, 탐사부터 뛰어든 광구서 원유 생산...저탄소 생산 적용
- [ET톡] 방문규 산업부 장관에 거는 기대
- 영국, '담배 퇴출법' 검토…잘 될까?
- KINX, 2023년 하반기 공개채용 지원자 30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