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엔씨, 하천 생태계 생물다양상 보전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판교 R&D센터 사옥 인근 하천 생태계의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환경단체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 ▲하천 생태계 탐구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환경단체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 ▲하천 생태계 탐구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엔씨소프트 구성원과 가족들은 성남시 운중천, 금토천 내 생태계 교란 식물 가시박과 단풍잎돼지풀 등을 제거했으며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하천 서식 생물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직원 참여 환경 보호 캠페인 ‘NC [GREEN] PLAY’의 일환이다.
◆ ‘지스타 2023’ 푸드트럭 참가자 공개 모집
지스타사무국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 푸드트럭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푸드트럭존은 참관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지스타가 개최되는 4일 간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푸드트럭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 판매 자동차 영업자로 ▲국내 거주 내·외국인으로서 차량구조 변경 승인 등 푸드트럭 영업허가 조건을 모든 갖추고 음식을 직접 조리하는 자 ▲오프라인 상에 사업장을 가지지 아니한 자 ▲프랜차이즈 및 기업형 푸드트럭이 아닌 자 등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영업자는 10월 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 프로그램과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에서 추석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물관의 대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만지작(作)’의 진행 시간을 종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만지작(作)’은 오는 28일, 30일, 10월 1일, 10월 3일 등 나흘간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마우스, 태양광 전지를 이용한 디지털 토이, 이진수로 변환한 자신의 이름을 담은 키링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추석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인 2개 이상의 ‘만지작(作)’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 소정의 추석 선물을 증정한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추억의 타자 연습 프로그램인 ‘한메타자교사’를 상시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 스닉프리뷰(Sneak Preview)’가 운영된다. 스닉프리뷰는 역사적인 컴퓨터와 IT 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스닉프리뷰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29일 추석 당일과 10월 2일 정기 휴관일에 운영을 쉬어간다.
◆ 위믹스플레이, NFT 옥션 서비스 ‘드롭스’ 오픈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NFT 옥션 서비스 ‘드롭스(Drops)’를 오픈했다.
‘드롭스’에서는 게임 NFT, 특별 NFT를 경매한다. 경매는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과 동일한 잉글리시 옥션 방식(최고 입찰가가 최종 낙찰가로 결정)으로 진행된다. 위믹스 달러(WEMIX$)를 사용해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드롭스 오픈을 기념해 ▲멜팅어스(Melting Earth) ▲볼리스(Ballies) ▲일드킹즈(Yield KingZ) 등 3종 게임 NFT 경매가 10월 12일까지 순차 시작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