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에스앤씨, KOLAS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습도, 미세먼지 등 환경센서 전문 기업인 삼영에스앤씨(361670)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접촉식 온도 및 습도분야에서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박상익 삼영에스앤씨 대표는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 획득은 당사의 품질경영시스템의 기반을 한단계 발전시키는 계기이자 회사 제품의 성능 인식을 드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고 "더 나아가 20여년간 센서시장에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통해 현재까지 쌓아온 국내외 인지도를 바탕으로 온습도센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센서 측정 및 교정분야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온습도, 미세먼지 등 환경센서 전문 기업인 삼영에스앤씨(361670)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접촉식 온도 및 습도분야에서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은 교정기관이 국제표준(ISO/IEC 17025)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품질경영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특정분야에 대한 교정능력이 있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공인하는 제도다.
삼영에스앤씨는 2020년에 설립되어 온도, 습도 및 다양한 환경센서를 자동차, 가전, 산업용 등으로 폭넓게 공급해 왔으며, 센서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세계 최정상급 측정시스템을 갖추는 등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온도 및 습도 교정분야의 측정심사, 교정환경심사 등 30여개의 교정품질시스템 문서심사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을 획득해,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
삼영에스앤씨가 발행한 교정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된 전 세계 116개 지역 109개의 인정기구로부터 시험소간 상호인정협정을 통해 국제 공인성을 보장받게 됐다. 또한 국내 최고의 습도센서 전문제조기업으로서 보유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기존 센서사업과는 별도로 공인교정기관으로서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검교정 사업도 활발히 펼쳐 나갈 예정이다.
박상익 삼영에스앤씨 대표는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 획득은 당사의 품질경영시스템의 기반을 한단계 발전시키는 계기이자 회사 제품의 성능 인식을 드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고 “더 나아가 20여년간 센서시장에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통해 현재까지 쌓아온 국내외 인지도를 바탕으로 온습도센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센서 측정 및 교정분야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리핀서 암살자 고용…한국인 살해한 40대[그해 오늘]
- 교복 입고 담배 피운 고교생 뒤통수 때린 60대...법원 판단은
- “시즌2인줄 알았네” 현실판 ‘오징어게임’ 11월 공개
- 멀어지는 '7만전자'…SK하이닉스 1%대 하락[특징주]
- 유영철 등 사형수, 사형장 있는 서울구치소로 이감
- 친구 차 빌려 시속 125㎞ 음주 질주한 30대 ‘벌금형’
- “처벌받게 하려고” 오빠 아이디로 살인 예고글 50차례 작성
- 배우 송중기, 서울·로마 이어…27억 하와이 콘도 매입[누구집]
- 그래핀 발견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LK-99 과학발전 과정으로 봐야"
- 세계 7위 이민지 꺾은 이다연의 승부수 3가지 '강심장·간절함·결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