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혁신 기술 담겼다"…LG전자, 첫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출시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가 초경량∙프리미엄 노트북의 대명사 'LG 그램' 출시 10년을 맞아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시하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Fold)'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 그램 폴드'는 '그램'의 초경량·대화면의 정체성을 계승하고, 화면을 접었다 펼치는 '폴더블'의 자유로움을 더해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시한다.
신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구부리기 용이한 자발광(自發光) 올레드의 강점을 활용됐다. 이를 통해 화면을 펼쳤을 때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9.4mm로 얇고, 완전히 펼치면 17인치 대화면, 화면을 접으면 12인치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신제품에 전자책 등 다양하게 변환된 폼팩터에 맞춰 최적의 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UI·UX) 및 다양한 주변 기기와의 연결성 등을 강화했다.
가령 좁은 공간에서 화면을 접어 사용할 때는 아래 화면에 가상 키보드를 활성화하고 노트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가상 키보드가 익숙하지 않은 경우 아래 화면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올려놓고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아래 화면은 자동으로 꺼진다.
노트북을 가로로 세워 책처럼 화면 가운데를 살짝 접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고 비율이 조절돼 이북(e-book)이나 문서를 읽기도 편리하다. 태블릿처럼 터치 펜으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화면 터치만으로 화면을 켤 수 있다.
이 외에도 노트북을 펼쳐 세로로 세우면 하나의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다. 이때 화면을 상하로 분할하면 영상을 보며 동시에 편집 작업을 하는 유튜버나 여러 작업을 동시에 띄워 놓고 검토하는 디자이너에게 유용하다.
이와 함께 'LG 그램 폴드'는 4:3 화면비의 17인치 'QXGA+(1920×2560) 고해상도 올레드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OLED의 장점인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은 물론, 디지털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9.5% 충족해 색 표현도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또 인텔의 최신 13세대 프로세서와 최신 저전력 메모리를 적용해 성능도 우수하다. 제품에 내장된 3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는 화면 전환에 따라 자동으로 왼쪽, 오른쪽을 파악해 최적의 소리를 전달한다. 돌비사의 최신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도 지원한다.
아울러 신제품은 최대 17인치 대화면과 72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도 본체 무게가 약 1250그램에 불과해 휴대성이 높다. 화면이 접히는 '힌지' 부위는 내구성 검증을 위해 3만 번에 달하는 접힘 테스트를 통과했다.
LG전자는 내달 4일부터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을 통해 'LG 그램 폴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고객은 이날부터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소재 이색경험공간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더현대 서울점을 비롯해 강서본점, 강남본점, 부산본점 등 전국 20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LG 그램 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고유 번호를 새겨 한정 판매한다. 출하가는 499만원이다. LG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초기 고객 200명에게는 399만원 혜택가와 함께 약 60만원 상당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 △스타일러스 펜 △블루투스 마우스 △MS 오피스 365 1년 구독권 △그램 오피스 밸류팩 등의 사은품도 함께 제공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상무는 "그램 폴드는 지난 10년간 혁신을 이어온 그램이 제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의 기준"이라며 "한계를 넘어 '모두가 선망하는 노트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2' 테마주 폭락했다지만⋯협업상품은 '인기'
- [주말엔 운동] "노쇠해지기 싫다면 빠르게 달아나는 '근육'을 지켜야 합니다"
- [오늘의 운세] 12월 29일, 오랜 고난 끝에 보람을 찾게 된다
- [내일날씨] 아침 최저 -13도…충남·호남·제주 아침까지 눈
- 국밥 속 고기에 초록 형광빛…먹어도 되나요?
- 1152회 로또 당첨번호 '30·31·32·35·36·37'…보너스 '5'
- '혼외자 논란' 문가비 "정우성에 결혼 요구한 적 없어…아이 탄생은 축복"
- 박수영 의원 사무소서 7시간째 시민·경찰 대치…"내란 입장 밝혀라"
- '뭐요' 임영웅 '탄핵 메시지 논란' 후 첫 입장…"저는 노래하는 사람"
- 한동훈, 당 대표직 사퇴 후 온라인 첫 등판…"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