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반려견 헌혈 캠페인 운영
2023. 9. 25. 0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헌헐견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를 희망하는 부산/대전 지역 보호자는 온라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부산은 10월9일부터 13일까지, 대전은 10월16일부터 2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각 지역별 30마리 참가 가능). 이밖에 현대차는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공감을 얻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마스코트인 덕구의 이야기를 담은 총 3편의 애니메이션을 오는 10월 중 공개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아임도그너 캠페인, 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 확대
-반려견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지원, 대형 반려견 대상 행사 개최
현대자동차가 반려견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한 2023 아임도그너(I’M DOgNOR)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임도그너는 반려견 혈액 공급 체계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2019년 시작한 현대차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현대차는 현재 국내 반려견 수혈용 혈액의 90% 이상이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고 있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 대전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와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반려견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를 확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헌헐견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를 희망하는 부산/대전 지역 보호자는 온라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반려견 헌혈은 참여 조건(2-8세, 체중 25㎏ 이상)에 부합하는 대형견만이 진행할 수 있다. 헌혈 희망 반려견은 건강검진을 통해 헌혈 적합성 판정을 받아야 한다. 부산은 10월9일부터 13일까지, 대전은 10월16일부터 2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현대차는 선착순 100마리를 대상으로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와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를 통한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할 계획이다(병원별 50마리 지원).
이와 별도로 회사는 부산∙대전 대형견 보호자들에겐 '대견한 피크닉' 행사를 열어 대형견 특화 어질리티, 펫셔니스타 콘테스트, 둘레길 보물 찾기 산책 등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견한 피크닉은 오는 10월21일 부산 '장안숲 므로'에서, 11월4일 대전 '카페 댕'에서 각각 연다. 부산은 10월9일부터 13일까지, 대전은 10월16일부터 2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각 지역별 30마리 참가 가능).
이밖에 현대차는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공감을 얻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마스코트인 덕구의 이야기를 담은 총 3편의 애니메이션을 오는 10월 중 공개한다. 덕구는 실제 천안의 한 도살장에서 구출된 '설악이'라는 이름의 헌혈견을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다. 현대차는 이 애니메이션의 조회수 1회당 10원을 기부해 예비 헌혈견을 위한 사전 건강검진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통한 공혈견 이슈 해소, 헌혈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해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를 운영하고 반려견 헌혈기관인 'KU 아임도그너' 헌혈센터의 설립 및 운영을 돕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프랑스, 유럽산 전기차에만 보조금 준다
▶ 토요타 알파드, VIP를 위한 특급 기술 살펴보니
▶ 현대차, 호프 온 휠스 25주년 행사 열어
▶ 로터스코리아, 하이퍼 SUV 엘레트라 사전예약 돌입
▶ 토요타 알파드, VIP를 위한 특급 기술 살펴보니
▶ 현대차, 호프 온 휠스 25주년 행사 열어
▶ 로터스코리아, 하이퍼 SUV 엘레트라 사전예약 돌입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