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황재수 지점장, 증시 하락에도 누적 수익률 8%…2주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주 코스피가 대체로 하락한 상황 속에서도 '2023 제29회 한경 스타워즈(하반기)' 1위 참가자의 수익률은 빛났다.
25일 한경스타워즈에 따르면 대회 2주차가 마무리된 가운데 황재수 신한투자증권 서울금융센터 지점장은 누적 수익률 8.83%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의료 관련주 투자 통했다"
지난주 코스피가 대체로 하락한 상황 속에서도 '2023 제29회 한경 스타워즈(하반기)' 1위 참가자의 수익률은 빛났다.
25일 한경스타워즈에 따르면 대회 2주차가 마무리된 가운데 황재수 신한투자증권 서울금융센터 지점장은 누적 수익률 8.83%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2일 황 지점장은 이날 하루에만 4.8%의 일일 수익률을 더하며 다른 참가자들과의 격차를 벌렸다.
황 지점장은 현재 브이티, 오스코텍, 드림씨아이에스, 퓨런티어, 필에너지를 보유하고 있다. 오스코텍을 제외한 모든 종목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날 수익률의 효자 종목은 드림씨아이에스였다. 황 지점장은 이날 보유 중인 드림씨아이에스 주식 200주를 매도해 121만원의 매도 수익을 실현했다.
황 지점장은 "매크로적 환경은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2차전지에 쏠렸던 유동성이 다른 섹터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매출 확대가 확인된 화장품, 의료 관련주에 올라탔던 게 잘 통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 기대하고 있는 섹터는 자동차 부품주와 고대역폭메모리(HBM) 매출처 확대되는 종목들을 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10개 참가팀 가운데 황 지점장만 누적 수익률 플러스를 나타내고 있으며 나머지는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다.
2위는 이현석 유안타증권 골드센터 수성점 차장(-3.8%), 3위는 한국투자증권 마구PB(-5.35%), 4위는 메리츠증권 대구금융센터 3지점 브레인트리오(-6.58%), 5위는 DB금융투자 WM사업부 창원지점 드림빅(-8.4%) 순이다.
올해로 28년째를 맞은 한경스타워즈는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긴 실전 주식 투자대회로 12월 29일까지 16주 동안 열린다. 대회의 실시간 매매 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년 일하면 연금 백만장자"…'은퇴자의 천국' 불리는 나라
- "칼부림·잼버리 재현 막는다"…현대차 직원의 기막힌 아이디어 [배성수의 다다IT선]
- "불문과도 기술 엔지니어로"…문과 출신 채용했더니 '깜짝 결과'
- 딸에게 27억 집 팔고 10억 전세 계약 맺은 엄마…'날벼락'
- "수억원 세금 내느니…" 月 4500만원 월세 내는 '슈퍼 리치'
- "중2 키 115cm·몸무게 15kg"…몸에 날개 품은 14세 [건강!톡]
- "사귀자" 초등생 집까지 쫓아간 40대男…처음 아니었네
- 손·발가락 26개로 태어난 아기…"여신의 재림" 기뻐한 부모
- "하버드 아니었네"…졸업하면 부자되는 美 최고 대학은 '여기'
- "10대때 쓴 글이 40억 조회수"…대학 다니며 수천만원 번 비결 [방준식의 N잡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