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3선 안철수·충청 5선 정우택·정진석…국힘, 김태우 선대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 지원을 위해 수도권과 충청권 중진 의원들이 합류한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지원을 위한 선대위 인선을 마무리했다.
강서지역에 충청 출신 인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충청에서 5선을 한 정우택 국회부의장, 정진석 의원도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김 후보를 지원, 충청 표심을 공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성태·구상찬 등 당협위원장…경선 경쟁자들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서울=뉴스1) 박기범 김정률 기자 = 국민의힘이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 지원을 위해 수도권과 충청권 중진 의원들이 합류한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지원을 위한 선대위 인선을 마무리했다. 선대위는 수도권에서 3선을 지낸 안철수 의원이 상임고문으로 합류한다. 강서지역에 충청 출신 인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충청에서 5선을 한 정우택 국회부의장, 정진석 의원도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김 후보를 지원, 충청 표심을 공략한다.
김성태 강서을 당협위원장, 구상찬 강서갑 당협위원장과, 김 후보와 경선을 치른 김진선 전 강서병 당협위원장, 김용선 전 서울시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
선대위 구성이 마무리된 만큼 당 차원의 대규모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다만, 당초 25일 김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열 예정이던 선대위 발대식 겸 첫 대책회의는 잠정 연기됐다. 당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8일을 전후해 지원유세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국민의힘은 강서구청장 보선 승리를 위해 당 총력을 모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pkb1@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혜진, 기안84·이시언과 야외 혼탕…"형제들의 호연지기" [N샷]
- 노현희 "이혼 후 50원 준다고 해도 나가 일했던 적도…지금은 더 버틸 여력 없다"
- '건축가와 재혼설' 서정희 "새출발했다…공사장서 일하고 새집 마련"
- 선우용여 "딸 중1 때 학교서 성교육 편지 왔다…피임하라더라"
- 김수용 "아버지는 상계백병원장, 조부·고모도 의사…난 환자 얼굴"
- 다니엘 헤니, 14세 연하 아내 밀착 백허그…신혼 밤 공개 [N샷]
- 볼록 나온배·섹시한 각선미…미자, 다이어트 전후 반전 사진 '충격'
- 김용만 "버클리 음대 아들, 학교 관두고 디제잉…이태원 클럽 오픈"
- 술집 알바생 발에 불 붙이고 '낄낄'…전치 6주인데 "장난이었다"[영상]
- "죽이고 징역간다" 봉투값 받냐며 마트사장 치아 5개 깨뜨린 남성 입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