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3선 안철수·충청 5선 정우택·정진석…국힘, 김태우 선대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 지원을 위해 수도권과 충청권 중진 의원들이 합류한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지원을 위한 선대위 인선을 마무리했다.
강서지역에 충청 출신 인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충청에서 5선을 한 정우택 국회부의장, 정진석 의원도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김 후보를 지원, 충청 표심을 공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성태·구상찬 등 당협위원장…경선 경쟁자들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서울=뉴스1) 박기범 김정률 기자 = 국민의힘이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 지원을 위해 수도권과 충청권 중진 의원들이 합류한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지원을 위한 선대위 인선을 마무리했다. 선대위는 수도권에서 3선을 지낸 안철수 의원이 상임고문으로 합류한다. 강서지역에 충청 출신 인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충청에서 5선을 한 정우택 국회부의장, 정진석 의원도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김 후보를 지원, 충청 표심을 공략한다.
김성태 강서을 당협위원장, 구상찬 강서갑 당협위원장과, 김 후보와 경선을 치른 김진선 전 강서병 당협위원장, 김용선 전 서울시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
선대위 구성이 마무리된 만큼 당 차원의 대규모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다만, 당초 25일 김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열 예정이던 선대위 발대식 겸 첫 대책회의는 잠정 연기됐다. 당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8일을 전후해 지원유세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국민의힘은 강서구청장 보선 승리를 위해 당 총력을 모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