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3선 안철수·충청 5선 정우택·정진석…국힘, 김태우 선대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 지원을 위해 수도권과 충청권 중진 의원들이 합류한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지원을 위한 선대위 인선을 마무리했다.
강서지역에 충청 출신 인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충청에서 5선을 한 정우택 국회부의장, 정진석 의원도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김 후보를 지원, 충청 표심을 공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성태·구상찬 등 당협위원장…경선 경쟁자들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서울=뉴스1) 박기범 김정률 기자 = 국민의힘이 오는 10월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 지원을 위해 수도권과 충청권 중진 의원들이 합류한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지원을 위한 선대위 인선을 마무리했다. 선대위는 수도권에서 3선을 지낸 안철수 의원이 상임고문으로 합류한다. 강서지역에 충청 출신 인사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충청에서 5선을 한 정우택 국회부의장, 정진석 의원도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김 후보를 지원, 충청 표심을 공략한다.
김성태 강서을 당협위원장, 구상찬 강서갑 당협위원장과, 김 후보와 경선을 치른 김진선 전 강서병 당협위원장, 김용선 전 서울시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
선대위 구성이 마무리된 만큼 당 차원의 대규모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다만, 당초 25일 김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열 예정이던 선대위 발대식 겸 첫 대책회의는 잠정 연기됐다. 당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8일을 전후해 지원유세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국민의힘은 강서구청장 보선 승리를 위해 당 총력을 모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1년 만에 나타난 원나잇 여성 "양육비 내놔"…친자식 맞았다
- 여성 BJ 성관계 중 질식사 '징역 25년' 선고…法 "죄책감 못 느껴"
- 구혜선 "겁 없던 20대, 연애 많이 했다…전남친들 다 성공해" [BIFF]
- 청첩장 돌렸는데 후배와 동침한 여친, 결혼 거부…사 준 명품백은 모르쇠
- 비, 미국서 '연 매출 300억 셰프' 동창 만났다…"하루 매상 1억, 총자산 500억"
- 오혜빈 "아버지 살리려 신내림 받은 지 8년…말 못 할 정도로 힘들었다"
- '꽃뱀 논란' 7년 쉰 김정민 "10억 안 받아…'정말 독한 X' 돼버렸다"
- "엄마가 널 관심있게 봐"…이민우, 19년지기 솔비와 핑크빛
- 라이브 방송 꾸밈비 1억, 시청자는 겨우 5명…'하루 20시간' SNS 중독된 아내
- 여성 2명 죽이고 증거 없애기 위해 돼지 먹이로 줘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