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시작으로 수시 대학별고사 '스타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가 지난 15일 마감된 가운데 일부 대학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 대학별고사를 시작했다.
대학가에 따르면 연세대는 23일 오전(자연)과 오후(인문)에 논술고사를 실시했다.
대부분의 대학들은 면접이나 논술 등 대학별고사를 수능 이후에 실시하지만 일부 대학은 이처럼 수능 전에 실시하기도 한다.
전형별로 살펴보면 논술전형의 경우 가톨릭대, 서경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 연세대, 홍익대가 올해 수능 전에 대학별 고사를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지대·성균관대·이화여대 등은 면접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가 지난 15일 마감된 가운데 일부 대학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 대학별고사를 시작했다.
대학가에 따르면 연세대는 23일 오전(자연)과 오후(인문)에 논술고사를 실시했다. 성신여대 역시 23일에는 자연, 24일에는 인문계열 논술고사를 실시했다. 대부분의 대학들은 면접이나 논술 등 대학별고사를 수능 이후에 실시하지만 일부 대학은 이처럼 수능 전에 실시하기도 한다.
전형별로 살펴보면 논술전형의 경우 가톨릭대, 서경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 연세대, 홍익대가 올해 수능 전에 대학별 고사를 치른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면서 면접을 반영하는 가천대, 명지대, 연세대, 이화여대가 수능 전에 면접을 실시한다. 삼육대(일반전형) 약학과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만 수능 전에 면접고사를 치른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가천대(가천바람개비, 가천AI·SW), 고려대(계열적합형), 광운대(광운참빛인재면접, 소프트웨어우수인재), 동덕여대(동덕창의리더), 삼육대(세움인재), 상명대(상명인재 예체능), 성균관대(사범대학, 스포츠과학, 의예, 과학인재), 한국외대(면접형), 한국항공대(미래인재) 등이 수능 전에 면접을 실시한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은 "수시 원서접수가 끝나고 나니 중요한 고비를 넘긴 것 같지만 사실 많은 학생들에게는 남은 과정이 더 중요하다"며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철저히 준비해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하철서 햄버거 '쩝쩝'·콜라 '쭉쭉'…쓰레기는 두고 간 쩍벌男
- 남녀 누드모델 사이 비집고 들어가야 하는 전시회 화제
- 20대女 집 사다리 타고 침입…'성폭행 못했다'는 황당한 이유
- 출산후 급격히 노화한 홍현희, 이 2가지가 문제였다는데
- '매일 남자 바꾸며 '원나잇' 했다가…” 한 여성 직장인 때늦은 후회
- 요즘도 4000원 자장면 있어요?…'용진이형'은 먹어 봤다 그리고 남긴 말이…
- 남편과 하루도 같이 안 살았다…'계곡 살인' 이은해의 진짜 얼굴
- 온 동네 사람 다 쓰는 앱에서 전문의약품도 판다고?”…결국 대표 소환 당했다
- '정류장에 있는데 갑자기 뽀뽀하고 도망쳐'…30대女 기습 뽀뽀 왜
- 진중권 '이재명, 구질구질…가결시켜달랬으면 부결됐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