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달서구협의회, 제21기 출범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는 지난 20일 달서구청 대강당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달서구협의회가 제2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미영 협의회장을 비롯한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김기열 달서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미영 협의회장을 비롯한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김기열 달서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130여명이 참석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통일에 대한 범국민적 합의조성 및 역량결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새롭게 출범한 제21기 민주평통 대구달서구협의회 자문위원은 지역대표 23명과 직능대표 125명, 총 148명으로 구성됐다.
이미영 대구달서구협의회장은 “분단을 넘어 글로벌 중추국가라는 제21기 민주평통 슬로건을 바탕으로 남남갈등 극복과 통일에너지 결집의 구심점으로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자문위원님과 함께 평화통일의 개척자로서 책임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민주평통의 힘은 이념과 지역·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데 있으며 평화통일정책 추진에 진취적이고 실현가능한 생활 현장 속에서 발굴 할 수 있도록 통일을 준비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퇴했던 장만옥, 반가운 근황…여전한 미모로 복귀 [DA:차이나]
- 윤현숙, 50대 맞아? 늘씬한 근육질 몸매 과시 [DA★]
- 홍상수♥김민희 ‘우리의 하루’ 10월 19일 국내 개봉
- 이혜원, “♥안정환, 샤워하고 나오면 멋있어” 선 넘었네! (선 넘은 패밀리)
- “죽여서라도 막아”…황정음, ‘주홍글씨’와 위험한 거래 (7인의 탈출)[TV종합]
- 홍진호, ‘피의 게임3’ 공개 앞두고 응급수술 [전문]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문가영, 돋보이는 볼륨 몸매…섹시미 완벽 장착 [DA★]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