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엔 영상통화 무료에 인기 영화·콘텐츠 할인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얼굴을 보며 통화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영상통화를 이번 한가위 연휴 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 기업들과 협력해 이번 한가위 연휴 6일 동안 이동통신 3사 및 알뜰폰 이용자에게 영상 통화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내용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민생 안정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얼굴을 보며 통화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영상통화를 이번 한가위 연휴 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 기업들과 협력해 이번 한가위 연휴 6일 동안 이동통신 3사 및 알뜰폰 이용자에게 영상 통화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내용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민생 안정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방안을 보면, 에스케이텔레콤(SKT)·케이티(KT)·엘지유플러스(LGU+) 등 통신 3사는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이동통신서비스 이용자에게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6일 동안 영상통화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 에스케이텔레콤의 ‘에이닷’, 엘지유플러스의 ‘유플러스모바일티브이’ 등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한가위 특선영화를 모바일 등을 통해 무료로 각각 6편, 14편 제공한다. 인터넷티브이(IPTV)의 경우 케이티, 에스케이브로드밴드(SKB), 엘지유플러스 등이 인기 영화·드라마 과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우체국쇼핑과 홈쇼핑 기업들은 한가위에 잘 팔리는 물품을 할인 판매한다. 우체국쇼핑은 농림부, 해수부 등과 협조해 농축산물 20% 및 수산물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티브이 홈쇼핑 7곳과 데이터 홈쇼핑 10곳은 건강식품과 생활용품에 대해 할인 및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정인선 기자 re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재명 ‘운명의 날’ 하루 앞…정치권·검찰수사 폭풍 속으로
- [단독] 쿠팡, 일하다 다쳤는데 “외부 누설 금지” 각서
- [단독] 이태원 참사 현장, ‘기억의 공간’ 꾸민다
- 희귀질환 걸려도 ‘공무 연관성 모른다’…소방관 외면하는 국가
- 다양성 강조 ‘김명수 코트’ 노동·인권 큰 진전…사법농단 면죄부 오욕
- 62억㎞ 대장정 ‘태양계 타임캡슐’ 왔다, 소행성 흙 250g 실고
- [단독] 메타, 들키고도 불법 정보수집…외국도 ‘매일 벌금’ 초강수
- 손흥민, 아스널전 멀티골…유럽 통산 200골까지 앞으로 1골
- “머꼬, 이기?” 부산 번화가 곳곳…탕후루 쓰레기 골치
- 해병대사령관, 박정훈 대령 두둔하며 “잘못된 건 없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