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컴퓨터, '북런던 더비' 토트넘 대 아스널 승자는?...맨유 승리 예상은 맞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앙숙'이다.
지난 시즌 토트넘은 아스널에 2전 전패했다.
아스널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지만, 토트넘은 탈락했다.
특히 토트넘은 아스널에 이어 리버풀과 대결하게 되어 있어 아스널전에서 반드시 승점을 얻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앙숙'이다.
두 팀이 벌이는 '북런던 더비'는 매년 많은 EPL 팬들의 관심을 끈다.
지난 시즌 토트넘은 아스널에 2전 전패했다. 1차전에서 1-3으로 졌고 2차전에서도 0-2로 패했다.
아스널은 지난 시즌 리그 2위에 올랐다. 반면, 토트넘은 8위까지 추락했다. 아스널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지만, 토트넘은 탈락했다.
2023~2024시즌 초반 양 팀은 최대 고비를 맞았다. 두 팀 모두 4승 1무인 상태에서 24일 격돌한다. 이기는 쪽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게 되지만, 지는 쪽은 상승세가 한 풀 꺾일 수 있다. 특히 토트넘은 아스널에 이어 리버풀과 대결하게 되어 있어 아스널전에서 반드시 승점을 얻어야 한다.
하지만 슈퍼컴퓨터는 토트넘을 외면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OPTA 슈퍼컴퓨터는 아스널이 이길 확률은 47.6%라고 예상했다. 토트넘의 25.7%에 거의 2배나 높다.
슈퍼컴퓨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대 번리전에서 맨유가 승리할 것으로 관측했다. 맨유는 23일 열린 경기에서 브로노 페르난데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