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이 리얼리티쇼로…456만달러 놓고 경쟁, 11월 공개

손덕호 기자 2023. 9. 24.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가 인기를 끈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를 오는 11월 22일 공개한다.

넷플릭스는 22일(현지 시각)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역대 최대 규모의 리얼리티 경쟁으로 변형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올 가을에 나온다"고 소개했다.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 456명은 456만달러(약 61억원)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 리얼리티TV쇼 중 가장 큰 상금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예고편. /유튜브 캡처

넷플릭스가 인기를 끈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를 오는 11월 22일 공개한다.

넷플릭스는 22일(현지 시각)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역대 최대 규모의 리얼리티 경쟁으로 변형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올 가을에 나온다”고 소개했다.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 456명은 456만달러(약 61억원)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원작에서는 456억원이었다. 금액은 적지만, 역대 리얼리티 TV 쇼 가운데 가장 큰 상금이라는 게 넷플릭스 설명이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예고편은 현금 다발로 가득 찬 대형 돼지 저금통이 등장하면서 시작한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온 것과 같은 세트장과 같은 복장을 입은 진행 요원이 등장한다. 한 참가자는 “456만 달러? 사람들은 훨씬 적은 돈을 위해 훨씬 더 나쁜 짓을 한다”고 말한다. 드라마 속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에 등장한 인형 ‘영희’와 돌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예고편에 담겼다.

넷플릭스는 “일련의 게임에서 참가자들은 기회주의적인 동맹과 냉혹한 전략, 시기적절한 배신 등 승리를 위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자신에게 묻게 된다”고 했다.

오징어게임 리얼리티 쇼는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미국의 인기 게임 쇼 ‘더 트레이터스(The Traitors)’를 제작한 스튜디오 램버트 등이 제작했다. 영국에서 지난 겨울 이 쇼를 촬영하는 동안 한파로 일부 참가자들이 저체온증을 호소하며 쓰러지기도 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현재 시즌2가 촬영 중이다. 배우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이 다시 등장하고,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 등 새로운 배우가 합류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