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즉 이렇게 야구 했으면 얼마나 좋아' SD 미친 8연승, 더 아쉽기만 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니, 진즉 이렇게 야구하지.
김하성이 돌아왔다.
그리고 김하성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뒤늦게 '미친 폭주'를 하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5경기 만에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아니, 진즉 이렇게 야구하지.
김하성이 돌아왔다. 그리고 김하성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뒤늦게 '미친 폭주'를 하고 있다. 진즉 이렇게 잘했다면 가을야구 진출은 당연했을텐데….
미국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5경기 만에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김하성은 23일(이하 한국시각) 홈구장 펫코파크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전에 6번-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은 지난 17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을 앞두고 갑작스럽게 복통을 호소했고, 이후 4경기에 결장했다. 검진 결과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복통이 계속되며 김하성은 20홈런 도전을 앞두고 난관을 만났다.
그리고 돌아와 홈런은 아니지만 장타를 신고했다. 김하성은 팀이 1-0으로 앞서던 4회 두 번째 타석에서 좌측 펜스를 원바운드로 넘어가는 2루타를 때려냈다. 비거리가 조금만 더 나왔다면 18호 홈런이 될 수 있었는데 아쉬운 타구였다.
김하성의 복귀와 함께 샌디에이고는 또 이겼다. 이날 마차도의 멀티 홈런포를 앞세워 4대2로 승리했다. 무려 8연승. 사실상 가을야구가 좌절됐다는 평가가 나오기 시작하면서부터, 선수들이 오히려 부담을 덜었는지 '미친듯' 이기고 있다.
그래서 더 아쉬움이 남는다. 8연승으로 이제 5할 승률 회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77승78패. 일찍부터 이렇게 힘을 냈다면 가을야구가 충분히 가능했다. 그래야 하는 전력, 선수 구성이다.
산술적으로는 가을야구 진출 가능성이 아직 남아있다. 지구 우승은 LA 다저스가 이미 확정했고, 와일드카드 레이스 3위 안에 들면 된다. 3위 시카고 컵스와의 승차는 4경기. 샌디에이고와 컵스는 나란히 8경기를 남겨놓고 있다. 샌디에이고가 계속 이기고, 컵스가 연패를 하면 역전은 가능하다. 와일드카드 레이스 4, 5위 팀인 마이매미 말린스와 신시내티 레즈 등도 무너져야 한다. 현실적으로 역전은 쉽지 않기는 하지만 일단 샌디에이고는 최대한 많이 이겨놓고 '기도'를 해야 한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신 “아.. 누드 사진 이미 유출됐네” 허망
- 이혜원, 수천만원 호가 명품백 공개..“♥안정환, 손 많이 가는 스타일이라고” ('제2혜원')
- 오정세 “정수정과 파격 베드신, 육성으로 '이게 뭐야!' 화내는 관객도 있어”('거미집')
- “왜 내가 이런 고통을 겪어야 합니까”..'진태현♥' 박시은, 의미심장 글귀에 팬들 위로
- '경성크리처2' 스태프 사망..국과수 부검 진행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