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코노미 박람회 2023] "미국서도 관심"…평택 중흥S클래스 상담부스 '북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택이 요새 '핫'한 지역인데다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보니 전국 각지에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멀게는 미국 거주자의 매수 문의도 있었어요."
중흥건설그룹 계열사인 중흥토건이 22~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집코노미 박람회 2023'에서 선보인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홍보 부스는 수많은 관람객의 발걸음으로 북적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이 요새 ‘핫’한 지역인데다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보니 전국 각지에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멀게는 미국 거주자의 매수 문의도 있었어요.”
중흥건설그룹 계열사인 중흥토건이 22~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집코노미 박람회 2023’에서 선보인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홍보 부스는 수많은 관람객의 발걸음으로 북적였다. 더 자세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다고 요청한 관람객만 500명이 넘었다.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총 198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다음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59㎡A 465가구, 전용 59㎡B 103가구, 전용 84㎡A 1051가구, 전용 84㎡B 204가구, 전용 84㎡C 157가구 등이다.
이 아파트는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대지면적만 약 482만㎡인 평택 브레인시티는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다.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하는 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대학과 주거시설,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및 수서고속철도(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들어서고 학원가도 형성될 예정이다. 은행과 병원, 약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예정)도 가깝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억 넣었는데 주가 반토막 났다"…21년차 개미의 '한숨'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국평'도 10억 넘어섰다…"연초에 살 걸" 반년 새 집값 '껑충'
- "승리 빼앗겨, 할많하않"…KBO 찾아가 판정 항의한 정용진
- '아날로그 일본' 고맙다…한국 스타트업에 찾아온 대박 기회
- 패닉 빠진 민주당…여권서 꼽은 '이재명 결정적 실수' 4가지
- 1년간 2900억 벌어들인 블랙핑크…재계약 앞두고 '패닉' [연계소문]
- 백종원 "꼴보기 싫어 죽겠네"…예산시장 살리다 분노한 이유
- 현대家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 기은세, 결혼 생활 11년 만에 이혼 …"결혼 생활 마무리"
- 푸른색 넥타이 한 文…리설주 만났을 때 옷 입은 김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