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단식 중단 환영…국정 혼란 반성하고 사과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의 단식 중단에 대해 "19일간의 단식과 5일간 병원에서 건강관리 과정을 공식적으로 마쳤음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은 오늘(23일) 논평을 통해 "이 대표의 단식 중단을 환영하고 건강 회복을 기원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의 단식 중단에 대해 “19일간의 단식과 5일간 병원에서 건강관리 과정을 공식적으로 마쳤음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은 오늘(23일) 논평을 통해 “이 대표의 단식 중단을 환영하고 건강 회복을 기원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일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위해 23일간 단식을 했던 김영삼 전 대통령의 단식 기간과 비교하지만, (김 전 대통령의) 명예로운 단식 기록이 방탄 단식에 의해 가려지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재명 대표를 향해 “건강회복과 함께 국민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여, 국회의 기능을 멈춰 세우고, 국무총리해임 건의 등 국정 혼란까지 야기했던 행위들에 대한 반성과 대국민 사과도 함께 하길 바란다”고 요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노태영 기자 (lotte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우리 헛돈 쓰는 거 아냐?”…흔들리는 우방 마주한 젤렌스키 [특파원 리포트]
-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일부 민주당 의원들 살인예고’…작성자 체포
- 조합장 선거 전 ‘산 쪼개기’…“내 편 만들기 꼼수” [주말엔]
- 남의 일 아닌 ‘치매’, 예방이 최선…“우리가 함께 할게요!”
- [이슈&한반도] 달궈지는 미 대선…트럼프, 공화당 1위
- 현지 취재, 폴란드에서 맹활약 중인 국산 무기 3종 세트 [창+]
- [크랩] 원형·사각형 라면 모양이 다르면 맛도 다를까?
- 중국·러시아 어깃장에 흔들리는 유엔 안보리 [세계엔]
- 서울 상봉역서 흉기 휘두른 20대 구속영장
- [단독] 직원 사망 ‘최다’ 제주항공…‘산재 요청’ 유족에 회유·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