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빌드 싸움 예고' ASL 시즌16, 25일 8강 2주차 경기 진행

이솔 기자 2023. 9. 23.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200의 정석적인 경기보다는 수싸움과 계산, 그리고 치열한 타이밍을 바탕으로 한 '전략의 대가'들이 ASL 4강 진출을 위해 격돌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5일(월)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이하 ASL 시즌16)의 8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ASL 시즌 16 8강 2주차 경기

(MHN스포츠 이솔 기자) 200-200의 정석적인 경기보다는 수싸움과 계산, 그리고 치열한 타이밍을 바탕으로 한 '전략의 대가'들이 ASL 4강 진출을 위해 격돌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5일(월)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이하 ASL 시즌16)의 8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8강 3경기에는 조기석(T)과 변현제(P)가 출전한다. 극한의 벌처 활용을 통해 도재욱과 김성대를 잇달아 잡아내며 8강에 진출한 조기석.

그 상대는 '사파 토스'라는 본인의 별명에 맞는 과감한 빌드 선택으로 전 시즌 준우승자 박성균을 꺾은 변현제다.

'테러리스트' 정명훈을 떠올리게 하는 조기석의 벌쳐가 변현제라는 '사파 토스'를 상대로도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인다. 과연 그의 벌쳐는 '짐 레이너(영웅 벌쳐)'가 될 수 있을까?

김정우(Z)과 김성대(Z)가 출전하는 8강 4경기는 9월 26일(화)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8강에 진출한 김정우는 조별리그에서 패배할 듯 패배하지 않고 끝까지 상대의 공세를 버텨내며 끝내 승리를 거두는, 그러나 8강에서는 특유의 공격적이면서도 계산적인 움직임을 통해 전 시즌 우승자 정영재를 압도한 경기력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이에 맞서는 선수는 김성대다. 디파일러 마스터라는 별명이 있지만, 지난 경기에서는 '변칙' 그 자체였다. 뮤탈을 보여주고 히드라로 상대를 조이고, 압도적인 땡히드라로 초반부터 상대를 부수는 등 빌드 싸움에서 웃으며 들어가고 있다. 과연 이번 경기에서는 김성대의 지략이 김정우의 공격성을 막아세울 수 있을까?

ASL 시즌16 8강은 16강 승자전의 승자가 1·3세트 혹은 2·4세트 맵을 우선적으로 결정한 후, 남은 3개 맵 중 추첨을 통해 5세트의 맵을 선정해 진행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afstar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SL 시즌16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https://esports.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