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오늘 서울시청 광장서 서울수복 기념행사…가상현실로 훈련 체험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병대사령부는 해병대전우회 중앙회와 공동주관(서울시 후원)으로 23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제73주년 서울수복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참전용사를 비롯해 김계환 해병대사령관의 기념사, 김의승 서울시 행정부시장과 이상훈 해병대 전우회 총재의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된다.
적의 병참선을 차단해 전세를 역전하는 계기를 마련한 작전으로 해병대는 매년 서울수복 기념행사를 통해 그날의 환희와 승리의 역사를 기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병대사령부는 해병대전우회 중앙회와 공동주관(서울시 후원)으로 23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제73주년 서울수복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 당시 서울을 되찾으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참전용사의 헌신에 경의를 표하고, 자유와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전사자 묘역 참배 및 서울수복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서울 현충원 21번 묘역에서 진행된 ‘전사자 묘역 참배’는 정종범 해병대부사령관, 참전용사 및 유족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참전용사와 해병대 3·4기생이 함께 손도장 태극기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된 ‘서울수복 기념식’은 참전용사 입장 및 소개 , UN참전국 국기 입장, 태극기 게양 퍼포먼스, 해병대사령관 기념사 ,해병대가 제창 순 등으로 진행된다.
해병대는 군악·의장대 시범 등 ‘식전행사’와 더불어 해병대 특성화 훈련 VR 체험 ,수색부대 특수장비 및 군복·완전무장 체험 등 체험 부스를 준비해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참전용사를 비롯해 김계환 해병대사령관의 기념사, 김의승 서울시 행정부시장과 이상훈 해병대 전우회 총재의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된다.
서울수복작전은 1950년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에 성공한 한미 해병대가 수도 서울을 탈환하며 대한민국의 수도를 확보함으로써 국권을 회복했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적의 병참선을 차단해 전세를 역전하는 계기를 마련한 작전으로 해병대는 매년 서울수복 기념행사를 통해 그날의 환희와 승리의 역사를 기념하고 있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차·부장급 ‘베테랑 검사’ 30여명 줄사표…사법연수원 30~34기 옷벗어
- “가수 나부랭이가”… 박일남, 배우 뺨 때려 구속
- ‘이재명 체포안 가결’ 3번의 결정적 순간들
- 조민 유튜브 홍삼체험 영상 차단…식약처 “소비자 기만”
- ‘이재명 체포안 가결’ 뒤 웃은 고민정?…의원실 “투표前 모습, 착오 없길” 해명
- 발리서 ‘돼지고기 먹방’한 인플루언서, 징역 2년 ‘실형’ 선고받아
- 머리 긴 사람이 프리고진 후계자?…34세 바그너 간부가 아프리카서 거물 행세
- “‘저 공천 주세요!’라고 외치는 소리로 들리더라”…진중권, 한동훈에 고성 항의한 의원들
- 민주당, “이재명 부당한 구속 막아달라”…SNS서 100만 목표 구속기각 탄원서 연명운동 돌입
- ‘외설 논란’ 화사 “내 몸 이렇게까지 사랑해본 적 처음”